목록으로

설교

존 파이퍼_그리스도인의 삶의 주된 목적

What Is the Whole Point of Christian Living?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ohn Piper /  작성일 2022-08-29

본문

예수님을 따르는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한 가지 주된 목적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비의 영광을 드높이는 겁니다. 우리가 존재하는 목적은 그리스도를 나타내기 위함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각별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와 그분의 영광스러운 사역에 기초하여 행동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행동이 그리스도께 주목하게 하지 못하겠죠.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의미는 우리로 인해 예수님이 얼마나 위대하신가를 주목하게 하는 데 있습니다. 우리를 주목하게 하는 게 아니라요. 나는 나쁜 짓을 하지 않으니 너도 그리하지 말라는 식이 아닙니다. 그것은 기독교의 도덕성이 아닙니다. 기독교의 도덕성은 사람들이 여러분을 볼 때 예수님을 흠모하게 하는 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도덕성은 쓸데없는 겁니다. 그것은 그냥 먹고 마시고 결혼하고 내일 죽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계시고 그리스도를 통해 자비를 보여 주시는 하나님이 계시며 그 하나님께서 우주를 창조하신 이유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모든 아름다움과 특성과 영광을 나타내시기 위함이라면 우리 삶을 의식적으로 각별하게 그 기초위에 세워야 합니다. 그래서 그분이 명하시는 대로 우리가 행했을 때 우리가 아니라 그분이 영광을 받으시는 겁니다. 그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피커 John Piper

존 파이퍼는 desiringGod.org의 창립자이며, Bethlehem College & Seminary의 총장으로 33년 동안 미네소타에 위치한 Bethlehem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로 섬겼다. 대표작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라’가 있으며, 최근 저술한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외에 5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