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돈 카슨_부활 후 일주일이 지나고 일어난 사건

The God Who Dies—and Lives Again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Carson /  작성일 2022-09-27

본문

직접 봐야 했던 거죠. 안일하게 믿고 싶지 않았거든요. 다른 사람 이야기만 듣고 믿을 순 없었어요. 눈으로 직접 보고 믿으면 믿었지 속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스스로 생각하기에 가장 확실한 테스트를 하기로 합니다. 어떻게 하고 싶었냐면 무덤에 장사된 그분의 몸이 거기서 나왔다고 하는 몸과 똑같은지 확인하는 테스트였죠. 진짜 유기적인 관련성이 있는지 말이에요. 그래서 자기 생각을 밝힙니다. "그 상처에 손을 대보지 않고는 믿지 않겠노라" 예수님도 쌍둥이가 있었던 게 아닐까요? 그가 무덤에서 나왔던 게 아닐까요? 그가 부활하신 예수님처럼 된 게 아닐까요? 그런데 상처는 어디있죠? 못 자국만이 아니고요. 창으로 옆구리를 관통해서 몸이 뚫려 피와 물을 쏟으셨는데 그 상처는 어디 있나요? 거기에 손을 대보지 않고는 믿지 않겠다고 했죠. 그렇게 테스트 하고 싶었어요.

"여드레를 지나서 제자들이 다시 집 안에 있을 때에 도마도 함께 있고 문들이 닫혔는데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시고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그리하여 믿음 없는 자가 되지 알고 믿는 자가 되라 도마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의 주님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 (요 20:26-28)  


*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부활 후 일주일이 지났을 때 일어난 사건을 설명합니다. 

스피커 Don Carson

돈 카슨은 캐나다 토론토 Central Baptist Seminary에서 석사학위(MDiv)와 영국 Cambridg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고, 일이노이주 디어필드에 위치한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의 신약학 명예교수로 섬겼다. 팀 켈러와 함께 TGC를 설립하고 2019년까지 대표로 섬겼다. The Enduring Authority of the Christian Scrip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