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다른 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4-1

Imago Dei in Others_Session 4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  작성일 2022-09-17

본문

Kevin DeYoung

[케빈 드영]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대표하여 어떤 면에서 하나님을 대신하여 우리가 일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성품과 인격을 반영하고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면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이해할 수가 없겠죠. 하나님은 성부 성자 성령 세 위격을 가진 한 하나님이라고요. 우리는 세 위격을 가지신 한 하나님께서 연합 안에 존재하심을 보게 됩니다. 

Juan Sánchez 

[후안 산체스] 칼빈은 그의 저서 <기독교 강요>를 하나님에 대한 지식과 우리 자신에 대한 지식으로 시작합니다. 우리는 자신에 대해 알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에 대한 지식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분의 형상대로 지으신 이유는 그분을 나타내게 하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의 성품과 그분이 누구신지 그분이 어떤 분이신지를요. 

Jackie Hill Perry

[잭키 힐 페리] 골로새서 1장16절에 이런 말씀이 있죠.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따라서 제가 보게 되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되었다는 것입니다. 어떤 방식이나 형태로든지 말입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그들과 소통하는 방식이 변하겠죠. 그들에 대한 생각도 변할 거고요. 그들을 대하는 태도도 변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