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하나님은 우리의 불순종과 우상 숭배를 벌하지 않으십니까?

뉴시티교리문답 Question 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Alistair Begg /  작성일 2022-09-30

본문

Question 18 하나님은 우리의 불순종과 우상 숭배를 벌하지 않으십니까?

아닙니다. 모든 죄는 하나님의 주권, 거룩하심, 선하심과 그분의 의로운 율법을 거스릅니다. 따라서 하나님은 우리의 죄에 의로운 분노를 보이셔서 이 땅의 삶과 다가올 삶 모두에서 공의로운 심판으로 그 죄들을 벌하실 것입니다.


알리스테어 벡 


벨릭스와 드루실라에게 강론할 때, 바울은 본질적으로 세 가지를 이야기했다. 의와 절제와 장차 올 심판이다(행 24장), 벨릭스와 드루실라가 불륜 관계에 있다는 사실도 바울이 하나님의 공의를 아주 분명하게 강론하는 것은 막지 못했다. 말하자면 이것은 바울의 설교에서 보이는 전형적인 특징이다. 아덴에서 설교할 때도 마지막에 바울은 같은 내용을 언급했다. “[하나님이]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행 17:31). 성경에 따르면 언젠가는 분명 우리 죄가 드러나거나 그에 따라 우리가 유죄 선고를 받거나 형벌을 받는다. 값을 정산할 날은 반드시 온다.


하나님은 매우 자비하셔서 죄를 심판하지 않으시며, 결국 모든 인간은 천국에 갈 것이라는 생각은 사실 전혀 성경에 근거한 것이 아니다. 에베소서 5 장에서 바울은 예수를 믿는다고 고백한 사람들에게 경고한다. 자신이 가르친 것, 즉 그날이 올 것이라는 가르침 말고 다른 것을 가르치는 사람들을 조심하라고 말이다. 그날은 하나님이 작정하신 날이며, 절대로 공의로운 날이고, 최종적인 판결이 언도되는 날이다.

스피커 Alistair Begg

알리스테어 벡은 CSB Spurgeon Study Bible의 총괄 편집자이자 클리브랜드에 있는 Parkside Church의 담임 목사이며, 또한 Truth for Life(라디오와 온라인 방송)에서 성경 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런던에서 신학교육을 받고, 미국 오하이오로 옮기기 전에 스코틀랜드에서 두 교회를 섬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