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다른 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4-2

Imago Dei in Others_Session 4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  작성일 2022-09-28

본문

[레이첼 길슨] 우리가 그리스도를 닮도록 성장하는 데는 서로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성숙하게 자라기를 원하시지 영적 유아로 남기를 원하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의 공동체가 우리에게 소망과 믿음을 주는 이유는 우리 안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이를 이루실 것이기 때문입니다(빌 1:6) 우리가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때에 말입니다. 

[H. B. 찰스] 그리스도 중심적으로 그리스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인류를 보는 관점은 우리를 변화시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을 보여주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내도록 변화시킵니다. 그리스도의 진리를 충실히 선포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을 향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내도록요. 이 연합의 중심에는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샘 올베리]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그분의 형상을 사랑할 것이고 우리가 그 형상을 볼 때 우리를 바라보는 모든 인간의 두 눈에 있는 그 형상을 사랑할 것입니다. 그들의 배경이 어떻든지 무엇에 관심있든지 그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간에요. 우리가 그들과 자연스럽게 관계 맺는 것이 쉽든지 아니든지 그들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의 형상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들을 사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