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재삼 강조되는 교회 공동체

[교회의 재발견] 북 콘서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승구 · 신호섭 /  작성일 2022-11-23

본문

[이승구 교수] 교회 공동체는 천국 복음하고 관련돼 있죠.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사는 공동체, 그래서 교회를 규정할 때, 교회란 무엇인가라는 책의 부제를 뭐라고 했었었느냐 하면 “하나님 나라를 증시하는 하나님 나라의 공동체”라고 얘기했어요. 그게 교회인 거죠. 그러니까 천국을 증언해서 천국 복음을 전하는 겁니다. 

[신호섭 교수]“교회가 없는 그리스도인은 곤경에 빠진 그리스도인이다” 이거 대단히 매력적인 말인데요. 벨직 신앙 고백서에 보면 이 교회가 참된 교회라면 참된 교회고 진실한 교회, 웨스트민스터 신앙 고백서에 따르면 순수하거나 덜 순수한 교회, 그렇게 구분하고 있는데 그 교회가 순수하고 참된 교회라면 모든 그리스도인은 이러한 순수한 교회에 가입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것이 역사적 개혁파 신조들이 말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 교회의 재발견의 e북과 오디오북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복음과도시와 개혁된실천사가 함께한 '교회의 재발견' 북 콘서트는 지난 2022년 7월 12일 [변화된 상황 속에서 교회론의 위기를 말하다]란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 패널 : 신호섭 교수(고려신학대학원, 올곧은교회)  이승구 교수(합동신학대학원, 언약교회) 문정식 목사(열린교회)  신상목 기자(국민일보 종교부)   강주영 목사(한국 리고니어)

▶ 사회 : 고훈 목사(진리샘교회/교회를 위한 신학포럼 서울대표)

*특별출연 : 유지연 대표(휫셔뮤직)

▶ 장소 : 더은혜교회(오태규 목사, 영등포구 선유로 40, 중원빌딩 6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