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존 파이퍼_사람의 결정과 행동에 대한 섭리 (5강)

Providence Over Human Decision & Action (Part 5)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ohn Piper /  작성일 2022-12-23

본문

우리의 뜻과 행동에는 하나님의 섭리가 어떻게 나타날까요? 잠언 16장 9절입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계획하는 사람이 되는 것은 선하고 옳지만 여러분의 계획이 결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고는 결코 생각하지 마십시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또는 잠언 20장 24절입니다. "사람의 걸음은 여호와로 말미암나니 사람이 어찌 자기의 길을 알 수 있으랴"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우리의 발걸음에 비밀이 감춰져 있습니다. 예레미야 10장 23절입니다. "여호와여 내가 알거니와 사람의 길이 자신에게 있지 아니하니 걸음을 지도함이 걷는 자에게 있지 아니하니이다" 잠언 19장 21절입니다.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 잠언 21장 1절입니다. "왕의 마음이 여호와의 손에 있음이 마치 봇물과 같아서 그가 임의로 인도하시느니라" 

스피커 John Piper

존 파이퍼는 desiringGod.org의 창립자이며, Bethlehem College & Seminary의 총장으로 33년 동안 미네소타에 위치한 Bethlehem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로 섬겼다. 대표작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라’가 있으며, 최근 저술한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외에 5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