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고고학'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사해 두루마리 발견, 그 후 75년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John Currid 작성일 2022-04-05

오늘 신문에 다음과 같은 광고가 뜨는 것을 상상할 수 있겠는가?4개의 사해 두루마리. 적어도 기원전 200년 전에 기록된 성경 사본 판매 중 개인이나 단체가 교육기관이나 종교기관에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이것은 영화 인디아나 존스(Raiders of the Lost Ark)나 엘리자베스 피터스(Elizabeth Peters)의 소설에나 나올 법한 소리다. 그러나 이 광고는 1954년 6월 1일 월스트리트 저널에 실린 실제 광고다. 이 광고는 예루살렘에 있는 시리아 정교회 수도원의 수장 사무엘 대주교가 올린 광고였다.…

필자는 이스라엘 안팎에서 매년 여름에 진행된 주요 발굴 결과들을 요약하여 가을에 발표하는 언론 기사들을 즐겨 읽곤 한다. 지난 가을 기사 역시 기대했던 대로였는데, 히스기야 왕 통치기에 이방 우상들을 헐어 만든 변소, 고대 도시 가드(Gath)에서 발견된 팔레스타인 매장지, 솔로몬 왕 시대에 속한 것으로 보이는 궁전 구조물 등에 대한 것들이었다.이런 발견들이 공개되면, 언론에 종사하는 이들이나 그러한 언론 기사를 읽는 독자들은 매한가지로 “이 발견은 성경이 사실이라는 걸 증명해줄 것”이라는 식으로 주장하고 싶은 유혹에 빠지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