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사임'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주님, 지금이 목회를 그만둘 때인가요?
[목회] 작성자 by Sarah Eekhoff Zylstra 작성일 2023-05-09

담임목사로 오 년을 보낸 후에 브라이언 크로프트 목사는 말 그대로 엉망이 되었다.크로프트의 고백이다. “나를 해고하려는 세 가지 별개의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폭력을 가하겠다는 협박이 있었고, 또 나를 데리고 온 청빙 위원회를 이끌던 목회자 발굴팀이 온 동네를 돌아다니며 내 욕을 했습니다. 교회 재정은 바닥이 났고, 서른네 살이 되었을 때, 스트레스로 인한 심장 문제까지 생겼어요.”그래서 그는 교회를 떠났을까?“안 떠났지요. 육 년째부터 하나님이 교회를 바꾸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뒤로 십 년간 성장했어요.”재정이나 관계 면에서…

교회가 나를 해고했다. 이제 어떡하지?
[목회] 작성자 by Jeremy Todd 작성일 2020-09-16

압도적인 투표로 나를 담임목사로 청빙하기로 했다는 그 교회의 전화를 받은 순간을 잊을 수 없다. 나와 교인들은 흥분했고, 우리의 미래는 장밋빛으로 빛났다.그로부터 삼 년이 지나고 나는 잊을 수 없는 또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몇 가정이 나의 사임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교회는 나를 해고했고 나는 사역지를 떠나야만 했다. 목사를 해고할 때 성경적인 바른 이유도 있겠지만, 강제로 쫓겨나는 것 외에 다른 어떤 선택도 없다고 느끼면서 교회를 떠나는 목사의 경우라면, 그에게 도대체 어떤 일이 생긴 걸까? 그리고 그런 해고를 당하는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