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논쟁'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디모데후서: 교회의 인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1

트위터에는 쓸데없는 논쟁이 너무 많습니다. 불필요한 논쟁들과 분노에 찬 글들이 올라옵니다. 이런 것들은 인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더 사랑하도록 돕지 않습니다. 이런 것들은 피해야 합니다.디모데후서는 디모데전서보다도 더 개인적인 서신입니다. 제가 잠시 후에 이 서신서의 정점이 되는 부분을 읽어드릴 것입니다. 디모데전서의 주제가 “교회의 질서”였다면 디모데후서의 주제는 “교회의 인내”입니다. 교회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내해야 합니다. 교회는 어려움을 겪을 것이기 때…

#덤벼: 논쟁하려고 안달하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03

소셜 미디어에서 볼 수 있는 역동 중 하나는 저는 그것을 ‘연쇄 역동’이라 부르는데요. 뭔가 논란 거리가 생겨서 어떤 사람이 논란이 되는 일을 하거나 논란이 되는 것을 설정했을 때 마치 벌들이 꿀 주위로 몰려드는 것처럼 갑자기 모든 사람들이 그저 흥분해서 뛰어들어 이 논쟁에 참여합니다. 그런 일이 말 그대로 소셜 미디어에서 날마다 일어납니다. 흔히 대중에 회자되는 것들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것들입니다. 그래서 소셜 미디어에 있는 이러한 논쟁 문화가 우리의 다른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어떤 것인지 이해해야 …

#해로운_온라인 문화는 왜 그렇게 반응적인가?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06

얼마 전에 저는 우리 사회에 속한 다른 사람들이나 마찬가지로 사회 정의의 본질에 관한 토론을 교회 안팎에서 듣고 있었습니다. 저는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여 이와 관련된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그동안 게시했던 성경 말씀은 단지 사회 정의에 관한 여러 성경 구절을 게시하는 정도의 차원이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글에 대한 반응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 반응은 분노와 경멸이었고 예전에 들어본 적이 없던 이름으로 제가 불렸습니다. 그것에 대해 곧바로 든 생각은 이것이 즉각적인 반응이었다는 겁니다. 사람들은 게시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