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목마름'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목 마르거든 내게로 오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5-06

여러분 혹시 예수님께서 생애가 거의 끝나갈 무렵 예루살렘을 쳐다보며 하신 말씀을 기억하십니까? “예루살렘아 예루살렘아 선지자들을 죽이고 네게 파송된 자들을 돌로 치는 자여 암탉이 그 새끼를 날개 아래에 모음 같이 내가 네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더냐 그러나 너희가 원하지 아니하였도다”(마 23:37) 이 때가 바로 그러한 때입니다. 그냥 지나치지 마십시오. 그분은 대적들을 살피시며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고 하십니다. 그분께서 여러분에게 손을 내미시며 몇 번이나 그리 말씀하셨습니까? 그분은 예루살렘을 향해 “몇…

존 파이퍼_주님을 어떤 분으로 영접했나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1-19

저는 여러분이 종교 용어를 가볍게 사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말하자면 ‘나는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는 말이 의미가 있으려면 ‘어떤 분으로’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있어야만 한다는 말입니다. 그분을 당신 집에 와서 독살하려는 불청객으로 여기는 건가요? 난로 수리 작업을 위해 불렀지만 전혀 얘기하고 싶지 않는 수리공인가요? 예수님을 영접하는 방식이 다양할 수 있지만 그런 방식이라면 여러분의 영생에 어떤 영향도 없을 겁니다. 더 악영향을 주는 것 외에는요.그래서 제가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바는 ‘어떤 분으로, 어떤 분으로 영접하느냐?’…

설레발치는 수많은 말들 틈에서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06-29

우리들은 내가 진실인 줄 알고 따라가고 있는 그것이 단지 어떻게 보면 설레발치는 편견과 착각에 불과한 건 아닌지를 심각하게 물어야만 합니다. 초막절에 이제 많은 사람들이 모였고 모인 사람들 사이에서는 예수님을 두고 굉장히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갔어요. 먼저 입을 연 사람은 신원미상의 예루살렘 사람이었어요. 이 사람은 힘차게 설레발을 쳐요. 먼저 사실 확인을 하는 질문을 해요. 이 사람이 그 사람이 아니야? 그 다음에는 추론해요. 뭐야 왜 안 잡지? 그리고 판단해요. 근데 그건 아니잖아. 메시야가 올 때는 메시야가 오는지 아는 사람이 …

최병락 목사_책 그만 사야 할 때?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2-05-22

"누구든지 내게로 와서 이 생수를 마셔라!" "나를 믿는 자는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요 7:37-38) 하늘 위에 지혜, 목마르지 않은 지혜, 생수의 지혜를 마신 사람의 고백인 줄 믿습니다. 만가지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알아야 할 한 가지 지식을 가지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지식에 중독되지 마십쇼! 그 목마름은 끝이 없습니다. 많은 것을 알기보다 진짜 알아야 되는 몇 가지를 아는 것이 훨씬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