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신의'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경이 제시하는 결혼의 목적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7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어떤 면에서 이런 관점을 지지하는 다른 문화 전통도 있지만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평생 동안 사랑에 헌신할 수 있는 틀을 만드는 것입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결혼은 적어도 세 가지를 수행하기 위한 틀입니다.첫 번째로 결혼은 각자가 개인적인 충동과 관심을 가족과 관계에 종속시키며 자신의 인격을 성장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결혼의 목적 중의 하나는 그 관계에서 빠져나오는 걸 매우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그러므로 그 순간 내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결혼이고 그 관…

돈 카슨_탐욕이 나의 신을 만들고 있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3-28

탐욕은 우상 숭배입니다. 여러분이 가장 원하는 대상이 여러분의 신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가장 열렬히 추구하는 대상이 여러분의 신이기 때문입니다. 우상 숭배라고 해서 돌이나 진흙이나 도기로 만든 조각상이 꼭 필요한 게 아니에요. 거대한 신의 형상을 만들 필요도 없고요. 바위산에 새겨서 말이에요. 어떤 대상이든 우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대상이 하나님을 보여준다고 여기면요. 그래서 나로 하여금 세상 속에서 자기 정체성을 하나님 말고 다른 대상을 통해 찾게 만들면요. 따라서 탐욕은 그 자체로 우리의 신을 결정하는 거죠. 하지만 그리…

Question 33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 자신의 공로나 그밖에 다른 것으로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까?아닙니다. 절대로 그럴 수 없습니다. 구원에 필요한 모든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선행을 통해 구원을 받으려는 것은 그리스도가 유일한 구속자이자 구주라는 진리를 부인하는 일입니다.팀 켈러당신이 믿음과 행위를 뒤섞는다면, 그래서 “저는 예수님이 저를 위해 행하신 일을 신뢰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더하고 저것도 더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구원받지 못할 테니까요”라고 이야기한다면, 사실 당신은 예수께서 행하신 일이 당…

팀 켈러_뉴욕타임스에 실린 어느 작가의 고백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11

어떤 비기독교인이 쓴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요. '뉴욕타임스'에 실린 글이고 그리 오래되진 않았습니다. 어떤 글이었나면 얼마나 안 좋은지인데 여러분이 작가라면요. 그가 작가니까요. 이렇게 말합니다. 뭐를 깨달았냐면 훌륭한 작가가 되는 게 자기한테 모든 걸 의미했다는 거예요. 그게 내가 누군지 보여줬다는 거죠. 자신의 가치는 글쓰기와 뗄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게 된 사실은 판단력을 잃었다는 거예요. 자기가 쓴 글을 솔직하게 볼 수 있는 능력을 상실했다는 거죠. 그저 성공하는 데 필요했던 글이니까요. 그리하여 삶 전체가 왜곡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