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인자'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큰 위안이 되는 시편 103편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8

내게 수많은 위로를 주고 나를 붙들고 격려하며 영적으로 먹여준 시편은 103편입니다. 이 시편은 흥미 있게 시작합니다. 시편 기자는 자신에게 말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고 자기 자신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다음 절은 보통 고어체의 효과를 살려 번역되어 있습니다.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아무도 그런 식으로 말하지는 않죠. 저는 그것을 재번역하자면 ‘그가 행하신 모든 일을 기억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그 말씀…

존 파이퍼_너무 늦게 알게 되지 않기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02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인자를 든 후에”(요 8:28) 이것은 그분을 십자가에 못박았다는 의미입니다. 그분을 십자가에 달리게 했다는 말입니다. 3장에서부터 그 상황에서 이 어구가 사용되었습니다. “너희가 인자를 든 후에 내가 그인 줄을 알고” 그리고 예수님이 추가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그인 줄을 알고” 이 말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바리새인이 그 주변에 서 있었다고 해서 그들이 모두 구원받았다는 건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 말은 ‘너희가 너희 자신도 모르게 내가 해야 할 일을 완수하도록 돕는…

마크 데버_교인 자격에 대한 성경적 근거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12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교인의 자격에 대해서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것을 마치 대형 마트나 어떤 클럽에 가입하는 정도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교인 자격은 신약 성경에 나와 있습니다. 분명히 바울은 어떤 생각이나 이미지로 교회의 구성원에 대해 그것을 사용합니다만 또한 모이는 사람들도 스스로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신약 성경에서 보면 사도들은 그 사람이 교인인지를 알았습니다. 그들은 교인이면 주의 만찬에 환영받고 그렇지 않으면 환영받지 않는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들은 언제 교회에서 추방되는지를 알았습니다. 그래서 현대 교회도…

돈 카슨_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12-21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요한복음 1장 14절에 소개된) 은혜와 진리가 충만한 예수님이 (출애굽기 34장 6절에 소개된) 인자와 진실이 많은 하나님을 어떻게 드러내시는지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