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통제'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젊은 그리스도인에게 보내는 편지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Phil Anderas 작성일 2021-03-19

친애하는 형제에게이번에 특별히 네가 중요한 생일을 맞이한다고 하면서 너의 아버지가 내게 한 가지 요청을 하셨어. 누구나 어렸을 때 알게 된다면 좋겠지만 그때는 알 수 없는, 인생에 관한 교훈을 담은 편지를 네게 써주면 좋겠다고 말야. 아주 좋은 생각이라 여겨지기에 이렇게 너에게 편지를 쓴다. 하지만 무엇보다 먼저 솔직하게, 성화된 삶이라고 부를 수 있는 힘든 삶의 여정만이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가치있는 인생 학교라는 사실부터 말하고 싶구나.십자가의 길에는 지름길이 없단다. 오로지 고통만이 있을 뿐이지. 네가 부름받은 이유도 힘든 일…

나는삶의 방식에는 오직 두 가지 방식만 있다는 확신이 점점 더든다. 하나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뜻과 다스림에 순종하며 사는 삶이고, 다른 하나는 하나님이 되려고 하는 삶이다. 이 두 가지 외에 다른 방식은 없다는 생각이 든다. 때로 하나님의 다스림에 순종하는 삶보다는 우리가 하나님이 되려는 삶에 더 익숙하지는 않은지 의문이 들 때가 많다. 그리고 이러한 영적인 역동성이 자녀 양육과 결혼 생활에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지 깊이 점검해봐야 한다는 생각을 한다. 자녀 양육성공적인 자녀 양육은하나님이 정하신 방식대로, 올바르게,통…

이 글을 쓰기 두 시간 전에, 한 친구로부터 전화가 왔다. 그 친구의 아들이 암 판정 소식을 듣게 되었다는 내용이었다. 의료진은 할 일을 다했으나 기적이 없는 한, 그가 얼마 살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친구는 이미 암으로 다른 자식 한 명을 먼저 보낸 적이 있다. 나는 이 소식을 듣고 고통스러웠는데, 이는 모든 사람이 암 진단을 받고도 나처럼 일종의 유예 기간을 가지며 삶을 지속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다.내가 암과 만나게 된 과정에는 다소 아이러니한 측면이 있다. 먼저 전립선 암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조직 검사를…

집안일과 용돈의 상관 관계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19-03-21

부모가 자녀에게 책임감을 가르치는 일은 자녀 양육의 우선적인 과제이다. 이를 위해 많은 부모들이 자녀에게 집안일을 마치는 댓가로 용돈을 준다. 특히 요즘은 집안일 한 건당 적절한 용돈을 줄 수 있도록 따로 관리하는 앱까지 출시되었다. 이제는 용돈 관리가 예전에 내가 어린 시절 한 주에 1, 2천원을 받던 방식과는 완전히 달라졌다.많은 부모들은 집안일과 아이들의 용돈을 연결짓는 것이 무척 효과적이라고 여긴다. 물론 이러한 방식은 자녀에게 돈의 귀중함을 알게 할 수는 있다. 하지만 자칫하면 행위에만 과하게 초점이 맞추어져, 자녀에게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