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가시'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질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섭식 장애를 없애실 수 있나요? 지난 20여년 동안 기도했지만 저는 아직도 섭식 장애와 싸우고 있습니다” 그냥 연민과 공감을 할 수밖에 없네요. 이 육체의 가시, 지속적인 어려움에 쉬운 답과 빠른 해결책을 제가 제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과 계속 동행하며 우리가 연약할 때 그분의 능력을 믿기 원하십니다. 따라서 이 영역에서는 이 시대 문화가 여러분을 규정하고 있다는 걸 기억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이 시대 문화가 제공하는 정체성 형성은 …

정현구 목사_크리스텐덤과 교회 역사
[설교] 작성자 by 정현구 작성일 2022-10-28

세상과 관계가 어떤 형식으로 맺으면서 존재하는가? 교회 2000년 역사를 다시 좀 정리하면 프리 크리스텐덤(Pre-Christendom), 크리스텐덤(Christendom), 포스트 크리스텐덤(Post-Christendom) 이렇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세모, 네모, 사다리꼴 이렇게 세 모양이 있는데 세모를 프리크리스텐점(초대교회), 네모를 크리스텐덤, 사다리꼴을 포스트 크리스텐덤 이렇게 생각해 봅시다. 이 모양들은 각각 다른 교회의 존재 모습입니다. 근데 각 교회마다 그 안에 동일한 원이 있습니다. 즉 시대마다 교회가 존재하는 방…

존 파이퍼_그분의 영광을 위해 고통을 받으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2-28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몸과 영혼을 여러분의 겸손을 위한 계시와 고통의 장으로 만드시면 사탄은 수치를 당하고 그리스도는 빛나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대답하겠습니까? 세상 사람들처럼 대답하겠습니까? 투덜거리거나 불평하거나 의심하거나 비난하겠습니까? 아니면 바울처럼 대답하겠습니까? 말씀을 다시 읽어보겠습니다.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박해와 곤고를 기뻐하노니”(고후 12:9-10) 만일 몇 년 후에 결론을 내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