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과부'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재혼과 관련된 질문은 이미 말씀드린 바와 같이 바로 이혼의 근거가 재혼에도 적용됩니다. 재혼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들이 아직 성경적으로 정당하게 이혼하지 않았다면 법적으로는 이혼했을 수 있지만 그들은 화해를 꾀할 책임이 있습니다. 배우자를 떠나려고 하는데 성경적인 근거가 없다면… 사실 바울은 고린도전서 7장 10-11절에서도 이렇게 말합니다. “여자는 남편에게서 갈라서지 말고 (만일 갈라섰으면 그대로 지내든지 다시 그 남편과 화합하든지 하라)” 그러므로 성경 말씀에서 말하는 결혼 생활을 떠나도 되는 이유가 아니라면 혼자 지내…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3-12

셋째, 다른 종교와는 달리 기독교의 핵심 주장은 절대적으로 역사성에 의존합니다. 어떻게든 석가모니가 실존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주장할 수 있다면 그로 인해 불교의 신앙이 무너질까요? 물론 아닙니다. 불교의 타당성과 신뢰성은 일종의 철학적 종교 체계로서 불교 교리의 내적 일관성과 매력에 달려 있습니다. 역사적 사실과는 조금도 상관없습니다. 어떻게든 위대한 힌두 신인 크리슈나가 실존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주장할 수 있다면 힌두교가 없어질까요? 물론 아닙니다. 고대 그리스가 수천의 신들을 가지고 있다면 힌두교에는 수백만의 신들이 있습니다…

복음은 실제 역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27

다섯 번째로 복음은 역사적입니다. 여기서 다음 네 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먼저, 고린도전서 15장은 예수님의 묻히심과 부활을 모두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묻히심은 예수님의 죽음을 증언합니다. 보통 오직 죽은 사람만 장사 지내기 때문이지요 예수님의 나타나심은 부활을 증언합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역사적으로 뗄 수 없이 묶여 있는 일입니다. 십자가에 못 박힌 그분이 부활하신 분입니다. 무덤에서 나온 예수님의 몸은, 도마가 보고자 했던 그 몸은 무덤에 누여졌던 바로 그 상처 난 몸이었습니다. 부활 사건은 사망 후 삼일 째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