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구속자'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창세기: 예수님 이야기의 시작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03

창세기가 보여주는 것은 창세기 안에 내포되어 있는 3막으로 구성된 구속의 드라마입니다. 연극을 생각해 보세요.1막: 창조2막: 죄에 빠진 인간의 타락3막: 구속의 은혜이 세 막 모두가 전체 성경 이야기의 나머지 부분의 구성 요소로 발견됩니다. 창세기는 예수님과 함께 처음 이것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구속의 드라마의 중심이 되는 주인공은 단 한 분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은 창조주이시고 예수님은 구속주이시며 예수님은 모든 인류의 소망이십니다. 창세기는 우리에게 예수님을 소개합니다.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깊은 내면…

Question 33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 자신의 공로나 그밖에 다른 것으로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까?아닙니다. 절대로 그럴 수 없습니다. 구원에 필요한 모든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선행을 통해 구원을 받으려는 것은 그리스도가 유일한 구속자이자 구주라는 진리를 부인하는 일입니다.팀 켈러당신이 믿음과 행위를 뒤섞는다면, 그래서 “저는 예수님이 저를 위해 행하신 일을 신뢰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더하고 저것도 더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구원받지 못할 테니까요”라고 이야기한다면, 사실 당신은 예수께서 행하신 일이 당…

존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1-01-08

*복음중심적 리더십 클리닉 마지막편입니다* "모든 리더에게 하나님의 가장 큰 선물은 신학교의 훈련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조직신학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당신을 사역에로 부르심이 아닙니다. 놀라지 마세요.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성경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그분의 아들 안에 계신 그분 자신입니다."

Q24 구속자이신 그리스도께서 왜 죽으셔야 했습니까?A24 죄의 삵은 사망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기꺼이 우리 대신 죽으시고 우리를 죄의 힘과 형벌에서 구하셔서 하나님께로 이끄셨습니다.죽음으로 우리 대신 죄를 속하신 그리스도만이 우리를 지옥에서 구원하시며, 우리에게 죄 용서와 의, 영원한 생명을 주십니다.

Q23 구속자는 왜 참 하나님이셔야 합니까?A23 그분의 신성 때문에 그분의 순종과 고통이 완전하고 유효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 때문에 그분이 죄에 대한 하나님의 의로운 분노를감당하시고 죽음을 이기실 수 있었습니다.

타비티 얀야빌리_Q22 구속자는 왜 참 인간이셔야 합니까?
[Q&A] 작성자 by Thabiti Anyabwile 작성일 2018-10-22

Q22 구속자는 왜 참 인간이셔야 합니까?A22 인성 안에서 우리를 대신해 모든 율법을 완전하게 순종하시고, 인간의 죄에 대한 형벌을 감당하셔야 했기 때문입니다.또한 그 안에서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크 데버_Q20 구속자는 누구입니까?
[Q&A]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18-10-20

Q20 구속자는 누구입니까?A20 유일한 구속자는 하나님의 영원하신 아들,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 안에서 하나님은 사람이 되셨고, 죄의 형벌을 직접 감당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