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불완전함'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네이트 브룩스_상담 받기 위해 첫 번째 할 일은?
[Q&A] 작성자 by Nate Brooks 작성일 2023-07-16

여기 두 번째 질문이 있는데요. 첫 번째 질문에 잘 이어지는 거네요. 두 부분으로 구성된 질문입니다. ‘상담 받기 위해 첫 번째 할 일은 무엇이고 제게 맞는 상담사를 어떻게 선택할 수 있을까요?’ 정말 좋은 질문입니다. 제가 이런 질문에 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질문은 보통 우리가 꼭 얘기하는 내용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상담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상담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상담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어떻게 상담사를 찾는지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 질문에 대해…

저는 네이트 브룩스라고 하며 노스캐롤라이나 샬럿에 있는 RTS 기독교 상담학과 조교수입니다. 오늘 저는 여러분이 성경적 상담에 관해 제출한 질문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성경적 상담을 받기 원하거나 성경적 상담자가 되기 원하시는 분들의 질문입니다. 첫 번째 질문은 이렇습니다. ‘상담을 받고는 싶지만 좀 꺼리는 사람을 어떻게 격려하여 상담 받게 할 수 있을까요?’ 이것은 아주 좋은 질문입니다. 모든 인간은 우리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죠. 그렇지만 이것은 솔직히 정말 아이러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리…

존 파이퍼_교회를 개척해야 하는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6-12

교회 개척이 왜 현명한 일인지는 여러 이유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제 마음에 언뜻 떠오르는 생각 하나를 말하려 합니다. 제가 아주 깊이 절감했던 바입니다. 자연스런 질문이라 생각하여 제 자신에게 질문해 봤습니다. 여러분이 말하기를 지금 우리 베들레헴교회에서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과 베들레헴교회가 어떤 곳인지 또 얼마나 독특한지 기대가 커서 베들레헴교회가 더 많이 세워지기를 바란다는 겁니다. 그런 생각이시죠? 하지만 전 좀 다른 생각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괜찮을 수도 있고 심지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 생각은 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