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사망'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요한일서: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9

요한의 생각에는 하나님과 교제를 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고의적이며 지속적으로 어긴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요한은 이것을 모순이라고 말합니다.저는 요한일서의 부제목을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라고 하겠습니다. 이 놀라운 서신서의 주제는 하나님과의 교제입니다. 요한이 매우 의도적으로 수신자들이 진리에 뿌리내리기를 바라고 있는 바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기초를 두지 않으면 하나님과의 교제라는 건 있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교제를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복음은 실제 역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27

다섯 번째로 복음은 역사적입니다. 여기서 다음 네 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먼저, 고린도전서 15장은 예수님의 묻히심과 부활을 모두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묻히심은 예수님의 죽음을 증언합니다. 보통 오직 죽은 사람만 장사 지내기 때문이지요 예수님의 나타나심은 부활을 증언합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역사적으로 뗄 수 없이 묶여 있는 일입니다. 십자가에 못 박힌 그분이 부활하신 분입니다. 무덤에서 나온 예수님의 몸은, 도마가 보고자 했던 그 몸은 무덤에 누여졌던 바로 그 상처 난 몸이었습니다. 부활 사건은 사망 후 삼일 째 되…

결국 그리스도인 이든가 아니든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11

이렇기 때문에 우리의 신앙은 다른 종교가 내세우는 신앙과 완전히 다른 겁니다.저는 이런 내용을 30년 간 말해왔는데 혹시나 싶어 비주류 종교까지도 자주 살펴봤습니다. 누군가 “저 설교자한테 속았네”라며 “이 종교는 어떻습니까?”라고 물으면, “처음 듣는데요 알아보죠”라고 하면 안 되니까요. 그러나 확실히 말할 수 있는데, 다른 모든 종교는 다리를 세우는 작업입니다. 여기에 바다가 있으면 다리를 어떻게 세우는지 아시죠? 기둥을 박고요. 그리고 또 다른 기둥을 박고 그 위로 다리를 놓는 거죠. 그러면 다리는 거기까지 이어지고 만약에 세…

홍해, 이보다 더 은혜로운 일은 없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04

그러면 우리가 뭘 해야 할까요? 계속 이어가죠. 두 번째 요점입니다. 어떻게 속박에서 벗어날까요? 홍해 사건을 다루는 이야기는 단지 어디서 벗어나는지만 말하는 게 아니라 어떻게 벗어나는지도 말합니다. 그 답변은 이미 언급했는데요. 은혜로 건너가는 겁니다. 13절과 14절을 보면 이스라엘 백성의 절규를 듣고 모세가 이렇게 말합니다. 대단한 발언이죠.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찰턴 헤스턴은 이렇게 말했죠. “여기를 주목하라” “그리고 지켜보라” 제대로 표현한 거예요. “…

에스겔: 부활의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1

전체 성경 이야기의 궁극적인 질문은 그 순간에 “사망에서 생명이 나올 수 있을까?” 묻는 것입니다. 이 질문이 아주 중요한 이유는 대답이 “예”가 아니라면 우리는 모두 망했기 때문입니다.에스겔서는 구약 성경 가운데 복음의 주제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에스겔서의 부제목을 “부활의 은혜”로 해 보겠습니다. 에스겔이 묻는 중요한 질문은 ‘삶을 이해할 수 없을 때 어디를 바라보고 무슨 생각을 하며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입니다. 여러분이 의지해 오던 것들이 무너질 때 말입니다. 계속 유지할 거라고 생각했던 여러분의 직장일 수도 있…

존 파이퍼_회심에 대한 섭리 (6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30

어떻게 하나님께서 죄인들이 불신앙에서 신앙으로 회심하는 일에 관여하실까요? 하나님께서 깊이 관여하셔야 하는 이유는 우리의 상태가 매우 무능력하기 때문입니다. 제 말의 뜻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로마서 8장 6-9절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그렇게 할 수도 없음이라” 이것을 주목하십시오.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그러나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는 것…

존 맥아더_영원한 우리의 소망 그리스도_Sing! 22 강연
[특집] 작성자 by John Macarthur 작성일 2022-11-04

*Christ Our Hope in Death (singing about eternity) (John Macarthur)로마서 3장에서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만족되었습니다. 그 값이 지불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고 우리에게 승리를 제공해 줍니다. 그래서 모든 면에서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능력을 가지신 중보자시고 신자는 결과적으로 죽음을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율법과 죄와 죽음 자체를 두려워할 것이 전혀 없습니다. 신자의 죽음은 단지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입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