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소선지서'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웃 사랑은 선택 사항이 아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01

이웃 사랑을 어떻게 하라는 건가요? 첫 번째로 누군가를 돕기 위해 해야 할 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들의 영혼이 구원받게 하는 겁니다. 그러므로 교회를 세우는 일은 복음을 고양시키는 단 하나의 가장 중요한 일이며 인류를 사랑하는 단 하나의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형상 교리는 이웃 사랑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선택 사항이 아니라는 걸 보여 줍니다. 그럼 부차적인 것인가요? 네, 분명 부차적인 겁니다. 정의를 행하는 것 말하자면 이웃을 사랑하는 것 인종 차…

행실이 이방인보다 못한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5-13

제가 요나서는 은혜에 관한 이야기라고 말했지만 요나서는 또한 인종과 선교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우선, 인종에 대해서 얘기해 봅시다. 제가 ‘인종’과 관련하여 무엇을 말씀드리려고 하는지 말입니다. 사실 요나서는 요나를 요나가 경멸하는 이방인에 대조시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요나에게 앗수르 사람들에게 가서 회개하라고 외치라고 합니다. 그들은 다른 인종이고 다른 나라 사람들이며 그들은 이방인이고 우상 숭배자들입니다. 물론 그들은 이스라엘의 안정을 매우 위협하는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요나에게 그들에게 가서 회개하라고…

요나서의 주제는 은혜, 인종, 선교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22

제가 드릴 말씀의 제목은, 여러분은 이미 알고 오셨지만, ‘소선지서, 요나서가 인종, 은혜, 선교에 대해서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치는가?’입니다. 제가 요나에 관한 책을 저술했다는 걸 어떤 분들은 알고 계실 텐데요. 저는 제 생애 동안 요나서 전체를 세 번 설교했습니다. 사실 요나서는 많은 이야기 형식의 성경책처럼 그 목적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바울은 그의 서신에서 명확히 말합니다. ‘빌립보에 사는 …에게 편지하노니 너희는 이것 이것 이것을 하라’고요. 문제는 요나서가 저술된 목적이 무엇이냐는 겁니다. 주제가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