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연약함'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내가 받는 고통에도 목적이 있을까?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04

이 질문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는 우리가 다루고 있는 것이 도자기 같이 가장 섬세하고 깨지기 쉬운 인간의 마음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꿈의 상실일 수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일 수도 있고 왜 일어났는지 명확히 알 수 없는 재정적 파탄일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전성기가 치명적인 질병으로 쓰러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소중한 도자기 같습니다. 그것은 연약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분명히 근본적으로 부드러운 마음과 누군가의 옆에서 동행하는 헌신 그리고 그것을 ‘문제 해결 방안을 생각해 내겠다’는 식으로 보지 않는 …

하나님의 ‘그러므로’가 필요한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6-27

“이는 모든 것이 너희를 위함이니 많은 사람의 감사로 말미암아 은혜가 더하여 넘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고후 4:15) ‘그러므로’ 우리는 낙심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겐 하나, 둘, 셋, 넷, 다섯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므로’와 관련된 말씀이요. 이 모두가 ‘그러므로, 낙심하지 말라’ 위에 세워진 말씀입니다. 제가 지금 여러분께 제가 서 있는 다섯 가지 단단한 반석을 알려드린 겁니다. 저는 낙심하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이 다섯 가지 것들은 진리이고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저에게 말씀하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