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재혼'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결혼 생활에서 배우자의 학대나 외도나 유기로 상처입은 사람의 경우 우선적으로 그들의 영혼이 하나님께 회복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처를 입었을 경우 고등학교 시절을 생각해보아도 한 여학생에게 차였다면 다른 여학생을 찾아서 차여서 느끼는 외로움을 느끼지 않으려 하는데요. 그것은 때로 반등 효과라고 하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너무 상처를 입고 마음이 상해서 연약한 마음에 좋지 않은 결정을 하는 거죠.저는 몇몇 사람들을 보았는데요. 한 여성은 나쁜 남자와 이혼을 했는데 예를 들어 학…

재혼과 관련된 질문은 이미 말씀드린 바와 같이 바로 이혼의 근거가 재혼에도 적용됩니다. 재혼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들이 아직 성경적으로 정당하게 이혼하지 않았다면 법적으로는 이혼했을 수 있지만 그들은 화해를 꾀할 책임이 있습니다. 배우자를 떠나려고 하는데 성경적인 근거가 없다면… 사실 바울은 고린도전서 7장 10-11절에서도 이렇게 말합니다. “여자는 남편에게서 갈라서지 말고 (만일 갈라섰으면 그대로 지내든지 다시 그 남편과 화합하든지 하라)” 그러므로 성경 말씀에서 말하는 결혼 생활을 떠나도 되는 이유가 아니라면 혼자 지내…

성경이 말하는 이혼의 근거는 넓은 의미로 첫 번째는 성적인 부정(不貞)이고 그 다음 넓은 의미로 두 번째는 불신 배우자의 유기입니다. 고린도전서 7장에서 바울은 이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내가 말하노니 (이는 주의 명령이 아니라)”(12절) 그는 예수님이 하신 말씀에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예수님이 언급하지 않은 상황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는 성령의 감화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는 12절 이하에서 말합니다. “(이는 주의 명령이 아니라) 만일 어떤 형제에게 믿지 아니하는 아내가 있어 남편과 함께 살기를 좋아하거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