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타락'에 대한 총 1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참 자기를 찾는 올바른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Kevin DeYoung 작성일 2024-03-14

분명히, 분명하기를 바라는데요. 참 자기를 찾는 잘못된 방법이 있다는 겁니다. 친숙하게 반복하거나 주문처럼 되뇌는 그런 말은 종종 그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간주합니다. 그것은 단지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 여러분이 누구인지에 대한 감각,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느낌이 당연한 것이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것을 실행해야 하고 그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에 따라 살아가야 한다고 하는 거죠. 문제는 거기엔 타락에 대한 가르침이 없다는 겁니다. 우리가 죄 많은 피조물이라는 것에 대한 이해가 없…

그때는 타락할 가능성 조차도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2-05

이런 사회를 상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사회가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게 순수할 뿐만 아니라 그런 사회에 사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상상해 본 적이 있나요? 상상하기가 매우 어려울 겁니다. 누군가 혹은 어떤 것에 대해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는 것은 어떤 걸까요? 항상, 늘, 언제나 마음과 영혼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주변의 모든 사람이 절대적으로 진실한 사회에 산다는 것은 어떤 모습일까요? 아시겠어요? 그것이 평범하다는 겁니다. 하나님의 마음에는 그것이 평범하다는 겁니다. …

이승섭 목사 - 하나님과 함께
[설교] 작성자 by 이승섭 작성일 2023-07-02

하나님과 함께할 때 어떤 고난이나 위험도 이겨낼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할 때 하나님이 주시는 진정한 평강과 기쁨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는 것이죠. 하나님이 우리 인간을 창조하신 목적도 우리와 함께하기 위함이었죠. 하나님은 늘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길 원하셨어요. 그러나 죄를 지은 인간의 모습이 무엇입니까? 뒤에 보면, 아담과 그의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인간의 범죄의 결과 하나님과 함께함이 깨져 버립니다. 하나님과 동행하여 하나님의 주시는 기쁨과 평강을 누리며 살아야 될 존재가 하나…

팀 켈러_당신의 정체성이 직업에 뿌리내리면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04

우리가 하는 일을 바르게 해석할 수 있는 이야기는 바로 창조와 타락과 구속과 회복입니다. 이 자리에 올라오겠지만 캐서린 알스도프와 제가 쓴 책을 보면 '일과 영성'으로 출간되었는데요. 거기서 뭐를 보여주고자 했냐면 이 사실입니다. 하나님이 만물의 창조자이심을 알아야 한다는 거죠. 그분이 창조하신 만물이 선하다는 걸 알아야 한다는 거예요. 그리고 우리가 타락했음을 알아야 하는데 단순히 극도로 악한 정도를 넘어 신학교에서 배운 '전적 타락'에 따르면 단순히 극도로 악한 정도를 넘어 존재 전체가 죄로 물들어 있음을 알아야 한다는 겁니다.…

돈 카슨_하나님의 의가 나타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0-25

새 하늘과 새 땅이 열리고 완전한 의가 나타나며 부활이 일어나고 죄와 사망과 타락이 없는 상태요. 그때도 이런 계명을 나타내는 표지판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십니까? “살인, 간음하지 말라” 부활의 몸을 입고는 살인이나 간음을 저지르기 힘들겠지만요. 그런 율법이 정말 필요할 거라고 생각하십니까? 만일 그렇다고 답변한다면 아직 완전한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거겠죠. 만일 그렇지 않다고 답변한다면 이런 물음을 품을지도 모릅니다. ‘하나님의 율법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 걸까?’ 저는 그런 말을 하려는 게 아닙니다. 왜냐하면 궁극적으로 살인하지 …

창조와 타락 속 하나님의 형상 1-1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7-16

[러셀 무어] 창세기 1장과 2장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고 이것은 성경 전반에 걸쳐 설명되고 정의됩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형상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말할 때 ‘아이콘’을 생각해 보는 것이 유용합니다. 우리가 익숙하게 사용하는 일종의 종교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에서도 말이죠. ‘아이콘’을 생각해 보면 이것은 다른 무언가를 상징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나 사물 너머에 있는 무언가를 말입니다. 인간을 생각해 볼 때 이것은 사실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을 묘사하도록 창조되었습니다. 피조물에 대한 하나님의 돌보…

돈 카슨_성경은 읽고 또 읽어야 할 책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11-30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요한복음 서두에서 언급되는 ‘빛’의 의미를 독자의 관점에서 조명하며 성경을 반복해서 읽는 일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