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례'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례 또는 규례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8-16

Question 43성례 또는 규례는 무엇입니까?성례 또는 규례란 하나님이 주시고 그리스도가 제정하신 것으로, 세례와 성찬을 말합니다. 이것들은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우리가 믿음의 공동체 로 하나 되었다는 가시적인 표징이자 보증입니다. 이것들을 행함으로, 성령님 은 우리에게 주신 복음의 약속을 더 온전하게 선포하고 보증하십니다.팀 켈러두 가지 종류의 성례(sacrament) 또는 규례(ordinance)가 있다. 하나는 세례로, 단 한 번만 행하는 것이다. 또 하나는 성찬으로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행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

권징 회복을 위한 현실적 대안
[특집] 작성자 by 문정식 · 강주영 · 신상목 · 고훈 작성일 2023-01-02

[문정식 목사] 과거 한 수업시간에 동일한 권징에 대한 문제를 교수님이 어떻게 생각하느냐 물으신 적이 있어요. 그런데 결론은 어떻게 흘러갔냐면 ‘요즘처럼 전도하기 힘든데~’였습니다. 사실은 교수님이 그 얘기를 제공하셨을 때의 취지나 교회가 가져야 될 본질적인 것이 뭔가를 얘기하려고 했던 그 수업 분위기와 달리 결론은 현실에 그냥 이렇게 묻혀버리고 말았던 것이 지금도 아쉬움으로 남아있습니다. [강주영 목사] 복음으로 무엇이 권징을 받을 만한 것인가? 진리가 무엇이고 어떻게 그것을 벗어나면 권징을 받아야 하는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하…

팀 켈러_ Q43 성례 또는 규례는 무엇입니까?
[Q&A]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18-11-12

Q43 성례 또는 규례는 무엇입니까? Q43 성례 또는 규례란 하나님이 주시고 그리스도가 제정하신 것으로, 세례와 성찬을 말합니다.이것들은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우리가 믿음의 공동체로 하나 되었다는 가시적인 표징이자 보증입니다.이것들을 행함으로, 성령님은 우리에게 주신 복음의 약속을 더 온전하게 선포하고 보증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