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소속'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정갑신 목사_소속이 어디냐?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12-13

죄의 특징이 뭡니까? 자유를 주는 척하면서 감옥에 가두는 거예요. 따라서 자유를 잃어버린 이 종, 죄의 종, 죄의 노예들은요 식민지 땅에만 있는 게 아니라 모든 시대, 모든 정부, 모든 사람, 모든 가정에 죄의 노예가 있을 수 있는 거죠. 결국 죄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의 주체자는 진리죠.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죄의 문제가 풀려야 자유가 오는데 자유케 하는게 진리죠. 하나님의 말씀이죠. 그리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오셨죠. 그래서 아들은 곧 자유케 하는 자인 거죠.

조너선 리먼_교회에 속하지 않은 그리스도인의 위험
[특집] 작성자 by Jonathan Leeman 작성일 2022-07-16

그것은 이런 질문과 유사합니다.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사람은 왜 위험한가?’ ‘부모가 없는 고아나 양 떼로부터 떨어져 나온 양이 왜 위험한가?’ ‘몸에서 떨어져 나온 지체가 왜 위험한가?’다른 말로 하면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본질이지 단지 실용성 때문만은 아닙니다. ‘그리스도인이여, 교회에 등록하십시오. 그것이 당신에게 좋고 영적으로 성장하도록 도울 겁니다.’ 물론 이 말이 사실이긴 합니다만 이보다는 존재론적으로 철학자의 말을 빌리면 그것은 존재나 정체성과 관련 있는 겁니다. 다시 말하지만 그것이 우리의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