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저주'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돈 카슨_죽기로 하신 하나님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9-06

이는 하나님이자 사람이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이 행하신 일을 말하거든요. 그저 한 사람의 죽음이 아니라는 거죠. 한 인간이지만 또한 살아계신 하나님의 죽음을 말합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분이요. 어쩔 수 없는 상황 때문에 그러신 게 아니라 스스로 자기 자신에게 구약의 모든 희생과 성전 제도를 적용하여 타락에서 비롯된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자 여자의 후손으로 머리를 깨뜨린다는 약속을 성취하기 위해 자신이 죽기로 하신 겁니다. 죄악과 거친 모욕을 끌어안고서요. 나를 대신하여 저주를 받으셨죠. 자신의 피로 나를 용서하셨습니다. 할렐루…

조롱하는 자가 말합니다. "그가 다른 이들은 구원했는데, 그들을 돕고 치유했는데, 그렇게 괜찮은 구원자였는데 자신은 구원할 수 없도다. 보라 저렇게 손발이 묶여 꼼짝도 못하고 있으니 어떻게 자신을 구원하겠는가? 실상 구원자가 아니었도다!" 그가 다른 이들은 구원했다고 그들이 조롱할 때 이는 또 다시 아이러니가 됩니다. 그가 구원자로 여겨질 필요가 전혀 없다는 거죠. 하지만 마태도 알고 하나님도 아시고 독자들도 알죠. 그렇게 십자가에 달리심으로써 비로소 구원하신다는 걸요. 엄밀히 말해 그분은 자신을 구원할 수 없고 …

예수님 생애 마지막 주간_월요일
[특집] 작성자 by TGC · Crossway 작성일 2021-03-29

예수님은 왜 무고한 무화과나무를 열매 맺지 못한다고 저주하셨을까요? 월요일 A.D. 33년 3월 30일 -[니콜라스 페린 박사] 신약성경 독자들에게 예수님이 무화과나무를 저주하는 장면은 가장 이상한 장면 중의 하나일 겁니다. 하지만 성경 본문이 실제로 그 답을 제공합니다. 우선 마가복음을 보면 학자들이 ‘마가 식 샌드위치’라 부르는 문학기법이 나옵니다. ‘마가 식 샌드위치’는 한 가지 사건을 기술하고 그 다음 다른 사건을 기술한 후 세 번째 사건은 첫 번째와 유사한 사건을 기술하는 식이죠. 가운데 있는 고기를 빵 두 쪽이 싸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