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경외'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죄의 깊이를 알기만 하면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6-26

영적 우둔함으로 인해 우리 눈을 멀게 하고 끔찍하고 무서운 죄의 능력을 온전히 인식하지 못하여 그것은 우리의 일상을 정복하고 있습니다. 오늘 밤 당신이 건강하다고 느끼는데 복용하고 있는 약의 힘에 감탄할 가능성은 오직 당신에게 침입한 그 병이 얼마나 치명적인지를 알고 또한 그 무서운 병에서 치유되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일 것입니다. 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면 복용하고 있는 약이 대수롭지 않게 여겨 질 겁니다. 그러나 당신이 죽어가고 목숨이 이런 약들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이렇게 효과 직방인 약에 매달리게 될 …

새 언약은 구약 성경에서 예레미야 31장과 32장에 가장 명시적으로 기술되어 있는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표현은 31장 33절이 아니라 그 구절도 훌륭하지만 저는 32장 40절을 가장 좋아합니다.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하여 그들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는 영원한 언약을 그들에게 세우고 나를 경외함을 그들의 마음에 두어 나를 떠나지 않게 하고” 저는 이 구절을 좋아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거룩하게 하기 위해 새 언약을 직접 세우셨습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믿음을 지키려 싸웁니다. 이 싸움에서 누가 저를 위해 싸우나요? 하나…

존 파이퍼_시편은 놀라운 선물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4-11

그리스도인들이 시편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 아내도 가장 좋아하는 성경책이 시편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그리 말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시편이 많은 감정을 건드리기 때문입니다. 시편 속에서 언제나 우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일을 겪고 있든 간에 여러분의 모습을 거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시편은 성경의 어떤 책보다도 더 의도적으로 디자인된 책입니다. 감정을 더 잘 전달하고 표현하고 형상화할 수 있도록요. 감정을 쏟아 내세요. 전부다요. 감정을 형상화하고 받아들이고 해소시키세요. 감정을 폭발시키세요. 감정을…

Q09 하나님은 첫째 계명, 둘째 계명, 셋째 계명에서 무엇을 명하십니까?A09하나님은 첫째 계명에서 우리에게 하나님이 참되시고 살아 계신 유일한 하나님임을 알고 신뢰하라고 명하셨습니다. 둘째 계명에서는 모든 우상 숭배를 피하고하나님을 그릇되게 경배하지 말라고 명하셨습니다. 셋째 계명에서는 하나님의 이름을 경외하고 높이며 그분의 말씀과 사역도 높이라고 명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