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설계'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경이 제시하는 결혼의 목적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7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어떤 면에서 이런 관점을 지지하는 다른 문화 전통도 있지만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평생 동안 사랑에 헌신할 수 있는 틀을 만드는 것입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결혼은 적어도 세 가지를 수행하기 위한 틀입니다.첫 번째로 결혼은 각자가 개인적인 충동과 관심을 가족과 관계에 종속시키며 자신의 인격을 성장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결혼의 목적 중의 하나는 그 관계에서 빠져나오는 걸 매우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그러므로 그 순간 내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결혼이고 그 관…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26

Q11. 목사님의 책 <설교학: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을 간단히 소개해 주시고, 오늘날 바람직한 설교의 기준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 말씀해 주십시오.우선, 제 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20년 동안 설교를 가르치면서 수업을 위해 다양한 교재를 사용했습니다만, 20년 동안 제가 가르쳤던 방식을 책에 담아낼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이 학생들의 설교 5,000편을 경청한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수많은 평범한 설교를 듣고 배운 결과 좋은 설교의 구성 요소가 무엇인지 …

젠 윌킨_우리와 하나님과는 다르다고요?
[Q&A]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2-09-25

우상 숭배의 정의를 내리자면 잘 된 정의는 우리의 이미지로 하나님을 만드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오직 하나님께만 진실된 것을 취하여 내게 진실된 것으로 만들려고 할 때마다 나는 정말로 신성한 것을 범하는 것이며 그것은 지혜로운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은 의도적으로 인류에 대해 한계를 두었습니다. 우리가 그러한 한계를 준수할 필요가 없으며 그분처럼 무한할 수 있다면 그것은 우리가 그분처럼 되려 하는 것이며 그것은 우리에게 원래 의도된 바가 아닙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야 하지만 때로 그것으로 만족하지 않습니다. 사실 우리…

데릴 윌리엄슨_직장에서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려면?
[Q&A] 작성자 by Darryl Williamson 작성일 2022-08-07

하나님은 우리가 사는 곳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목적을 가지고 그 시스템과 절차를 두셨습니다. 사회와 경제 기반 시설은 하나님의 설계로 존재하는 겁니다. 그러므로 각 상황에서 섬기는 모든 이들은 하나님께 하듯이 신실하게 고용주의 목적과 사명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그것이 정부 기관이든 개인 기업이든지 상관없이 말입니다. 그것이 우선입니다. 고용주가 내게 요구한 대로 내 일을 잘 하고 있는지 그것이 합법적이고 옳은 범위 내에 있고 나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서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그 일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