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Kristen Hatton'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인생의 변화가 나를 압도할 때
[신앙과 일] 작성자 by Kristen Wetherell 작성일 2020-12-21

삶을 단숨에 바꾸려고 너무 큰 변화를 한꺼번에 하지 말라고들 말한다. 조만간 아이를 가질 예정인가? 그럼 당장 새로운 직업을 갖지 마라. 이제 막 결혼했는가? 그럼 새로운 곳에 정착하기 전에 잠시 시간을 가져라. 변화는 좋은 것이 될 수도 있지만 또한 동시에 스트레스를 주기도 한다. 그러니까 한꺼번에 너무 많은 변화를 만들지는 말란다. 이거, 옳은 말 아닌가? 하지만 때때로 세상의 지혜는 인간의 길이 아닌 하나님의 길에 굴복해야 한다. 올해 3월 이후 우리 가족은 지속해서 변화에 따른 변화를 탐색하고 있는 중인데, 다른 모든 사람들…

소그룹 모임의 목적을 망각하는 여덟 가지 모습
[교회] 작성자 by Kristen Wetherell 작성일 2021-06-12

목요일 저녁, 성경책을 펴고 남자 성도 여섯 명이 함께 모여 기도하고 있다. 한 사람이 시편 31편을 읽고 삶에 적용할 내용에 대해 나누고 있다. 하나님을 향한 순종의 분위기가 방 안에 가득하다.점심 식사를 마친 주일, 바쁜 오전 예배와 모임 이후 교회는 조용하다. 옆 방에서는 아이들이 놀고 있고 다섯 가정이 모여 주일 설교 말씀에 관해 이야기한다. 그들은 하나님이 주시는 진리에 굶주렸으며 목말라하고 있다.소그룹, 가정 모임, 라이프 그룹, 또는 선교 공동체... 가까운 성도들끼리 교회에서 공적 예배 이외에 모이는 모임들은 그 모임…

육아가 즐겁지 않아도 괜찮다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Kristen Wetherell 작성일 2021-05-05

“모든 순간을 즐기세요. 시간은 빠르게 지나가고, 이 사실을 알기 전에 아이들은 떠나갈 거예요.” 모든 순간을? 아이들이 어렸을 때를 기억하는가? 아이들이 떼쓰고, 카시트에 앉히기 위해 전쟁을 치르고, 똥 기저귀를 갈고, 새벽 5시 반에 일어났던 모든 순간이 즐겁지 않았다. 헌신적이고 보람 있는 순간들이었지만 즐겁다고?시간은 빨리 지나갈지 모르지만 그 시간만큼은 더디게 간다.나는 두 살 된 아이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어린아이를 키우는 동안 역시 “모든 순간을 즐기라"라는 말을 들었을 것이고 당신도 나처럼 “그래 네 말이 …

솔직한 고백은 개인과 소그룹에 변화를 가져온다
[교회] 작성자 by Kristen Wetherell 작성일 2019-02-15

내가 참여하는 소그룹은 여느 다른 그룹과 다르다. 그 다름은 비록 우리가 서로 잘 어울리고 생각도 비슷하지만 거기에서 오는 탁월함 때문이 아니다. 또한 우리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기 때문만도 아니다.내가 이 소그룹을 좋아하는 이유는 내게 유익한 변화를 주기 때문이다. 우리는 자신의 삶을 고백하는 방식으로 소그룹 모임을 하는데, 그것은 적어도 세 가지 방식으로 구성원들의 삶을 변화시켜 주었다. 이는 우리가 상호작용하는 방식, 기도하는 방식, 그리고 신실함을 추구하는 방식이다. 고백은 관계를 변화시킨다모두가 빛 속에서 선을 행하면 깊은…

기독교 서점에서 청소년을 위한 여러 서적들을 살펴보면서 내가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혼란스러워졌다. 그러면서 정작 10대 청소년 모임에서 가르치고자 했던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해 스스로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점에서 살펴본 10대를 위한 거의 모든 자료들은 그들이 겪는 복잡한 문제들에 대해 피상적인 조언만 제공하고 있었다. 즉 청소년의 마음속을 깊이 다루는 데 관심이 없었을 뿐 아니라, 진정으로 행복하고 성공적인 청소년기를 보내도록 도와줄 수 있는 메시지로 복음을 적용하지 못하는 교재들이었다.나는 이런 자료들보다 더 나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