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경험'에 대한 총 1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저의 이름은 레베카 한나이고 저는 아내이며 엄마이면서 성경적 상담사입니다. 저 자신도 유산을 경험했고 유산을 경험한 많은 여성을 상담해 주었습니다. 오늘 저는 유산과 출산 전후의 상실에 대해 받은 질문들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이 질문을 다루기 위해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이것은 무거운 주제이며 많은 고통이 관련되어 있다는 겁니다. 영상을 보시는 많은 분들 중 이것은 특히 어려운 영상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우리가 이 점을 확인하며 이번 주에 이 주제를 다루기 원하는 이유는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하고 예수님이 여러분을 사랑하기 …

한국계 미국인의 정체성과 신앙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01

Q3. 한국계 미국인 그리스도인이라는 정체성이 삶과 신앙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말씀해 주세요.제 기억으로는 어린 시절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저는 정말 한국인이 되기 싫었습니다. 젊은이로서 미국에서 한국인으로 살면서 저는 많은 차별과 편견과 노골적인 인종 차별을 경험했습니다.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나를 한국인으로 만드신 것에 대해 하나님께 화를 내곤 했습니다. ‘왜 나는 한국에 머물 수 없었을까? 우리 부모님은 왜 미국으로 이민을 가야만 했을까?’ 여기 사람들은 나와 같지 않았고 나처럼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계 미국인 젊은이로…

레베카 맥클러플린_내 의견을 힘 있게 전달하려면?
[Q&A] 작성자 by Rebecca McLaughlin 작성일 2022-12-04

오늘날 우리 문화에는 강한 신념이 있습니다. 내가 누구인지가 내가 말할 권리를 결정한다는 신념이죠. 어떤 경우엔 이 신념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 신념은 객관적 진리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기에 자신이 어떤 입장인지는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동시에 이런 방식의 사고는 약간 도움이 되는 면은 있습니다. 저는 세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세 번의 출산을 했습니다. 만일 제가 어떤 사람들 앞에 서 있고 누군가가 그 사람들에게 출산하는 게 어떤 경험인지 말해 달라고 하는데 제가…

정갑신 목사_집에서 집으로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10-04

예수님의 말씀을 그렇게 잘 듣고 예수님에게 그런 권위를 느꼈고 거의 메시아일 수 있겠다 하는 권위를 느낄 정도로 말씀을 잘 들었다면 그 다음에 우리가 가야 되는 것은 뭐예요? 더 앞에 머무르며 질문하고 듣고 예수님과 사귀고 예수님으로부터 더 많은 걸 들을 수 있어야 되는데 집으로 갔단 말이죠. 그러니까 집으로 갔다고 하는 것은 우리들에게 뭔가를 느끼게 하는가 하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엄청난 일생일대의 거의 유일한 기회가 될 수 있었던 메시아를 두고 가게 할 만큼의 힘을 가진 그 상징이 집이라는 거예요. 예수님도 아무것도 아닌 …

팀 켈러_산상설교를 읽고 이렇게 반응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0-01

최근에 산상설교를 설교하면서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됐는데요. 버지니아 스템 오언스라고 하는 영문학 교수가 있는데 예전에 기독교 배경이 아닌 일반 대학에서 어떤 과목을 가르쳤습니다. 그때 일종의 학습 활동으로 이런 과제를 내줬다고 합니다. 산상설교를 듣고 감상문을 쓰는 거였죠. 대부분은 산상설교에 관해 들어봤고 어떤 경우는 들어보지 못했지만 그게 뭔지도 모르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교수는 감상문을 읽어보고 어떤 점에 놀라게 되었냐면 다들 산상설교를 싫어한다는 거였죠. 진짜 싫어했습니다. 19세기 자유주의 신학은 주장하기를 중요한 …

팀 켈러_복음은 경험적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9-05

여기서 팀 켈러는 복음의 일곱 가지 특징 가운데 네 번째로 경험성을 설명합니다.

카슨ㆍ켈러ㆍ파이퍼_복음은 우리를 자유케 한다
[Q&A] 작성자 by Don CarsonㆍTim KellerㆍJohn Piper 작성일 2021-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