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길성운'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복중앙교회_[새벽 만나]
[목양토크]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12-13

2012년 가을에 고대를 다니고 있는 한 지방 유학생과 대화를 하던 중 콩자반을 집을까? 말까 고민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학교 식당은 반찬 가짓수대로 돈을 받았는데 콩자반을 집는 순간 자기가 생각했던 금액 3000원을 넘게 되고 그래서 콩자반을 집는 데 고민을 하게 됐던 거예요. 그래서 다음날 새벽부터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자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것이 결국 저희 교회에 ‘새벽 만나’라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게 됐습니다. 교회 권사님들의 도움으로 아침 7시부터 8시 10분까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지방 유학생들을 …

창세기 후반에는 두 명의 가나안 교인이 있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38장에는 유다라고 하는 야곱의 네 번째 아들이 동생 요셉을 팔아먹은 다음에 아마 죄책감에 시달렸는지 야곱의 품을 떠나게 됩니다. 야곱의 품은 당시 유일하게 있었던 구약 교회였죠 그런 교회를 떠나게 되었다가 나중에 돌아옵니다. 근데 또 한 명의 가난안 교인이 있는데, 그는 요셉입니다. 요셉은 형들에게 팔려서 구약교회를 참 좋아했지만은 억지로 교회를 떠나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떠난 이후에 나중에 요셉이 성공을 했죠.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요셉이 알고 있었던…

하나님은 계속해서 한국 사회, 특히 한국 교회를 흔들어대고 계십니다. 성경에도 보면은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심하게 흔드실 때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흔드셨냐면 빨리 고치라는 것입니다. 새롭게 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덜 맞는 길은 빨리 고치는 길입니다. 오래전 야곱의 가정이 심하게 흔들린 적이 있습니다. 결국 어쩔 수 없이 그들은 애굽으로 어쩔 수 없는 방법으로 갈 수밖에 없어서 가게 되었고 거기서 놀랍게 요셉을 만나게 됩니다. 요셉이 살아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치유됩니다.

길성운 목사 - 관계의 기적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04-30

오늘 관계의 기적은 어떻게 올까요? 그것은 진실하게 회개해야 돼요. 회개의 기회를 만들어야 되고 그런 기회가 왔을 때 진실하게 회개하라. 그때 하나님은 기적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믿는 사람이기 때문에 무조건 용서해야 돼. 네가 먼저 용서해 그래야만 될까요? 일흔 번씩 7번이라도 용서하라 그랬으니까. 너 용서해! 그럼 우리는 계속 당하고 맨날 용서만 해야 될까요? 성경은 그것을 말해 말하지 않습니다. 용서는 아무 때나 하는 게 아니라, 가해자의 진심 어린 사과가 있을 때 용서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5장에 그러므로, 예물…

사실 지나간 이 년간 대한민국의 일상은 멈추었습니다. 이 년간 일상이 무너진 채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어려운 시기에 개인적으로 특별히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육신의 질병, 암하고 전쟁을 벌이고 계신 분이 계십니다. 이와 유사한 농도의 질병 때문에 싸움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카드 돌려막기로 경제 전쟁을 치르고 계신 분도 계시고, 자녀 문제로 이렇게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시는 전쟁터와 같은 가정 생활을 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말씀은 이렇게 전쟁터와 같은 삶을…

길성운 목사_하나님의 시간표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2-12-18

하나님의 시간 하나님의 때는 하나님이 판단하시고 하나님이 결정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시간은 언제나 정확하십니다. 하나님의 때는 언제나 옳습니다. 오늘 왜 이런 말씀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셨겠습니까? 그것은 성도의 인생은 요셉이 겪은 인생과 같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요셉의 인생을 또한 인도하실 때, 하나님의 시간 하나님의 시간표대로 인도했을 때 요셉에게 가장 아름다운 결과가 나온 것처럼 우리의 인생도 그렇게 아름다운 인생이 되도록 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뜻이 여기 숨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