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남성'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3: 페미니즘은 세상에 이롭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16

저는 대를 이어 내려오는 페미니스트 가정에서 딸로 태어났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그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어린 시절에 누가 제게 와서 ‘오, 너는 나중에 의사랑 결혼하게 될 거야’라고 하면 저의 어머니는 그 사람 말을 바로 가로채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딸이 의사가 될 거예요. 의사랑 결혼하는 게 아니라요’ 그래서 저는 종교적 회의론과 페미니즘 속에서 자라났습니다. 저의 어머니는 열심히 일하셨고 저는 그것이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당시엔 이런 신에 대해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불신자였지만 남자와 여자…

존 파이퍼_남녀 역할은 능력에 관한 게 아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24

남녀 역할은 누가 더 우수하거나 누가 더 열등한지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지도력, 공급 능력, 보호 능력 면에서 말입니다. 그것은 결코 그런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여성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지 남성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지에 관한 겁니다. 남성이 되기 위해 그리고 여성이 되기 위해서요. 성숙한 남성성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남성에게 주신 감각, 기질, 성향으로 일차적 책임감입니다. 일차적이라는 말에 주목하세요. 그것은 결코 영혼의 책무를 의미하는 게 아니라 남성에게 일차적 책임감이 놓여 있다는 말입니다. 솔선수범과 공급과 보호…

존 파이퍼_인간 존재의 영광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17

여러분은 아주 희귀하고 놀라운 순간을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 창문이나 방문 곁에 서 있는데 혹은 어디서든지 갑자기 예상치 못한 강한 일깨움이 와서 그냥 ‘나는 살아 있다’라고 말하는 순간을 말입니다. 나는 살아 있습니다. 나무처럼 살아 있는 게 아니고 토끼처럼 살아 있는 것도 아니라 인간 존재처럼 살아 있습니다. 나는 생각하고 있고 느끼고 있으며 갈망하고 있고 후회하고 있으며 슬퍼하고 있습니다. 나는 살아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 대로 창조되었고 그것은 굉장한 것입니다.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그것은 매 순간마다. 우리에게 선포합…

‘상호 보완’ 혹은 ‘남녀 상호 보완주의’라는 단어가 가진 의도는 우리 삶에 도사리고 있는 두 가지 잘못된 관점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는 남성 중심주의를 통해 여성을 학대하는 잘못된 관점이고 다른 하나는 아름다운 의미가 있는 성별 다름을 부정하는 잘못된 관점입니다. 그 말은 한편으로 남녀 상호 보완주의자들은 여성이 역사 상 개인적, 구조적으로 학대를 당했으며 현재에도 지역적, 세계적으로 여성과 소녀들을 착취와 폄하하는 해악의 존재를 인식한다는 겁니다.다른 한편으론 여성주의자와 평등주의자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남녀의 다름을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