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존 파이퍼_남녀 역할은 능력에 관한 게 아니다

Male and Female Roles — Not About Competency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ohn Piper /  작성일 2023-07-24

본문

남녀 역할은 누가 더 우수하거나 누가 더 열등한지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지도력, 공급 능력, 보호 능력 면에서 말입니다. 그것은 결코 그런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여성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지 남성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지에 관한 겁니다. 남성이 되기 위해 그리고 여성이 되기 위해서요. 성숙한 남성성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남성에게 주신 감각, 기질, 성향으로 일차적 책임감입니다. 일차적이라는 말에 주목하세요. 그것은 결코 영혼의 책무를 의미하는 게 아니라 남성에게 일차적 책임감이 놓여 있다는 말입니다. 솔선수범과 공급과 보호에 대해서요. 성숙한 여성성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여성에게 주신 감각, 기질, 성향으로 그녀가 열등하다는 게 아니라 함께 하기에 아름답다는 걸 말하는 겁니다. 남성의 인도, 공급, 보호를 기꺼이 긍정하고 받아들이며 삶에 펼쳐지는 일에 있어서 그와 함께 하는 것이 말입니다. 

스피커 John Piper

존 파이퍼는 desiringGod.org의 창립자이며, Bethlehem College & Seminary의 총장으로 33년 동안 미네소타에 위치한 Bethlehem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로 섬겼다. 대표작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라’가 있으며, 최근 저술한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외에 5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