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분노'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디모데후서: 교회의 인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1

트위터에는 쓸데없는 논쟁이 너무 많습니다. 불필요한 논쟁들과 분노에 찬 글들이 올라옵니다. 이런 것들은 인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더 사랑하도록 돕지 않습니다. 이런 것들은 피해야 합니다.디모데후서는 디모데전서보다도 더 개인적인 서신입니다. 제가 잠시 후에 이 서신서의 정점이 되는 부분을 읽어드릴 것입니다. 디모데전서의 주제가 “교회의 질서”였다면 디모데후서의 주제는 “교회의 인내”입니다. 교회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내해야 합니다. 교회는 어려움을 겪을 것이기 때…

#실패_은혜의 필요성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7

제가 고백할 것이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하나님의 은혜가 저에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게 한 몇 가지 이슈가 있었는데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제 처신에 관한 겁니다. 고백은 이렇습니다. 저는 짜증이 나고 화가 나고 반격하고 싶으며 제 명성을 지키기를 원한다는 겁니다. 누군가 저에게 무례한 말을 하면 저는 마음이 상합니다. 아무 이유 없이 제가 제거되면 마음이 상합니다. 그것이 저에게 생각나게 한 것은 저를 자제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하다는 거였습니다. 제 삶의 매 순간마다 말입니다.제가 감사하는 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

# 악플_분노로 반응하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13

아마도 제가 소셜 미디어에서 팔로우하는 사람 50 명 정도 경건한 목소리와 지혜로운 목소리를 내는 이들이 있는데요. 저는 그들의 목소리에 매우 감사하며 통찰력과 격려를 얻으며 죄를 깨닫곤 합니다. 그들의 게시 글에서 말입니다. 최근에 제가 매우 존경하는 한 분이 어떤 게시 글을 올렸는데요. 첫 번째 댓글이 "인마 입 닥쳐 입 닥쳐"였습니다. 저와 함께 한 번 생각해봅시다. 그것은 숙고한 생각이 아닙니다. 주의 깊게 가다듬어서 다음의 대화로 이어 나가는 방식이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감정적인 반응에 불과합니다. 총 …

반응성: 소셜 미디어 사용법을 고민해 보다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29

아마도 제가 여러분에게 이렇게 말할 필요는 없지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건 우리가 해롭게 반응하는 문화에 젖어 있다는 겁니다. 그것은 감정적으로 움직이는 문화입니다. 두려움과 분노로 움직이고 복수심이 강하고 무례하게 반응하는 문화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겐 도움이 필요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관계 모형이 필요한 건 아닙니다. 우리는 그것을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서 찾을 수 있고 그것에 대해 어느 정도 시간을 들여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우리가 살펴볼 것은 이러한 해롭게 반응하는 문화의 다양한 측면입니다. 해로운 것들과…

정갑신 목사_이렇게 하면 밤에도 낮이다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11-14

여러분 우리를 너무 자주 사로잡는 것들이 있잖아요. 실망, 좌절, 불안, 의심 등 모든 감정들의 얼굴은 똑같이 어둡습니다. 그래서 우리 모두에게는 항상 빛이 필요한 거에요. 현장에서 간음하다 잡힌 여인 사건에서 예수님은 누구든지 죄 없는 자가 먼저 쳐라 그러셨어요. 누구든지 먼저 돌 던지는 자는 자기가 더 의롭다는 것을 과시하는 자가 되는 거죠. 그러니까 먼저 돌 던지기가 어려웠겠죠. 결국 어두움을 몰고 왔던 모든 자들이 돌아가고 그 자리에 빛이 스며들었어요. 복음의 은혜를 입은 그 여인은 예수님이 믿어지는 그 순간 자기가 어둠에서…

잭키 페리ㆍ젠 폴락_분노문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Q&A] 작성자 by Jackie Hill Perry & Jen Pollock Michel 작성일 2020-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