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전'에 대한 총 1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5: 정숙은 여성에게 부당하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30

저는 신자가 되기 전에는 확실히 누구든지 정숙의 문제를 다루는 것이 정말 우스꽝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에 대한 복장 규정을 두어 제한하는 것은 창의력을 구속하는 것이며 또한 여성을 특정인으로 가두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여성을 나약함과 여성다움에 가두는 건강하지 못한 자세로 생각했습니다. 제가 강하게 느낀 것은 일종의 율법주의가 지배하고 있으며 그것이 여성을 뒤쳐지게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건 쓸데없는 대화이며 이보다 더 중요한 이야기가 있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들었죠.그런데 제가 그리스도인…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4: 성전환은 정상이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23

제가 불신자였을 때 저는 전적으로 성전환은 정상적이고 성적으로 다른 것일 뿐이라고 여겼습니다. 그런 이유로 저는 성전환주의 공동체에 속한 사람들을 여럿 알고 있었습니다. 또한 페미니스트 세계관을 믿기 때문이기도 했는데요. 그것은 성(sex)과 성별(gender)은 구분되며 성별(gender)이야말로 인격을 확실히 구별하는 개념이라고 보았던 거죠. 그런데 그것은 성경적 관점으로는 사실이 아니지만 페미니스트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거의 ‘교리문답’ 같았습니다. 그들 공동체에 속하려면 그것에 먼저 동의해야 하는 그런 거였죠. 그래서 그것이…

스가랴: 아직 남은 약속이 있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03

하나님의 약속의 싹을 보기는 하지만 활짝 핀 것은 아직 보지 못하면 그런 때는 아주 낙심이 됩니다. 여러분이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을 좋아하신다면 스가랴를 읽으십시오. 스가랴에는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이 계속해서 나옵니다. 스가랴는 선지자이자 제사장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지 약 20년이 지났을 즈음에요. 상황은 사람들이 바란 것만큼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스가랴는 낙심한 백성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성전의 기초는 놓였지만 완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했지만 끝맺지 못한 사이에 사는 건 정말…

학개: 재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27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에게 주시는 가장 위대한 선물,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그 선물은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본 것은 반복적인 하나님의 능력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독특한 선지서를 보게 되는데요. 학개에는 독특한 중심 주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성전의 재건이라는 주제입니다. 따라서 제가 학개서에 붙일 부제목은 “재건”입니다. 성전의 재건에 초점을 두면서 이 소선지서는 복음의 핵심에 도달하게 됩니다. 우리의 소망의 핵심이 무엇인지 이보다 더 잘 알 수는 없습니다.신학은 우리의 소망이 아닙니다. 종교 기관도 우리의 소망이 …

성전으로거룩한 주님의 집으로 향하시는 주님구원의 은혜에 감사하고구원의 기쁨으로 찬양하며구원의 주님께 기도하는 곳그러나욕심으로 더럽혀진 곳구별되었으나구별되지 않은 곳주님이 이르시되“기록된 바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너희는 강도의 소굴을 만들었도다”성전에서 장사하는 자들을 내쫓으시고돈 바꾸는 자들의 상과비둘기 파는 자들의 의자를 엎으시며격노하시는 주님거룩한 성전을거룩하게 하시는 주님을 봅니다그리고 묻습니다주님의 성전인 나에게 묻습니다“내가 비참한 죄인임을 아는가?”“나는 구원을 기뻐하는가?”“나는 감사하고 기도하는가?”“나는…

팀 켈러_광야의 구름이 거두어지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0-22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께 무슨 일이 일어났죠? 여기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27장 45절부터 50-51절까지입니다. "제육시로부터 온 땅에 어둠이 임하여 제구시까지 계속되더니 제구시쯤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 질러 이르시되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예수께서 다시 크게 소리 지르시고 영혼이 떠나시니라" 이 때 무슨 일이 일어나죠? 성소 휘장이 찢어지고 바위가 터지고 땅이 흔들립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거죠? 휘장은 구름과 같았어요. 하나님의 영광에 노출되어 백성이 죽지 않게 가려줬…

설레발치는 수많은 말들 틈에서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06-29

우리들은 내가 진실인 줄 알고 따라가고 있는 그것이 단지 어떻게 보면 설레발치는 편견과 착각에 불과한 건 아닌지를 심각하게 물어야만 합니다. 초막절에 이제 많은 사람들이 모였고 모인 사람들 사이에서는 예수님을 두고 굉장히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갔어요. 먼저 입을 연 사람은 신원미상의 예루살렘 사람이었어요. 이 사람은 힘차게 설레발을 쳐요. 먼저 사실 확인을 하는 질문을 해요. 이 사람이 그 사람이 아니야? 그 다음에는 추론해요. 뭐야 왜 안 잡지? 그리고 판단해요. 근데 그건 아니잖아. 메시야가 올 때는 메시야가 오는지 아는 사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