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26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궁극의 신랑을 맞이하는 유일한 방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22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신랑 되시는 주님은 우리의 필요를 반드시 충족시켜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실 겁니다.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신랑 되신 주님은 교회를 사랑하시고 교회를 위해 자신을 내어 주시며 교회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결코 보류하지 않으십니다.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신 그분의 생명의 포도주는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분은 교회를 위해 모든 것을 완벽하게 공급하시는 남편이십니다. 그래서 저는 요한계시록 19장 7절 말씀으로 마무리 하려합니다.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

베드로후서: 신앙과 거짓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2

베드로후서의 부제목은 “신앙과 거짓”이라 하겠습니다. 베드로후서에 더해진 특별한 내용, 성경에 있는 이 특별한 서신서는 복음에 대한 이해입니다. 복음을 아는 방법, 복음을 보존하는 방법, 복음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잘 들어 보십시오. 교회에 가장 큰 위험, 교회가 복음에 충성하지 못하는 위험은 교회 밖에 있지 않다는 겁니다. 이것은 언제나 교회 안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가장 큰 위험은 하나님의 백성 안에서 발견됩니다. 복음에 대한 가장 큰 위험은 복음으로 모였다고 하는 사람들 가운데서 발견됩니다. 따…

존 파이퍼_오직 성령과 진리로 예배해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8

다원론적이고 다문화적이고 상대적이고 위축되는 우리가 사는 세상과 같은 곳에서 믿는 다는 것은 점점 더 어렵고 힘든 일이 될 겁니다. 그 이유는 불신자들이 저 먼 아프리카나 아시아에 있지 않고 바로 우리 옆에 있기 때문입니다. 불교도, 힌두교도, 무슬림, 유대인들이 우리 주변에 있기 때문입니다.여러분은 직장에서 그들과 알고 지냅니다. 그들은 좋은 의미에서 여러분의 친구이고 여러분도 그들과 친구가 되길 원합니다. 그들이 질문하기를 ‘당신이 믿는 예수님을 내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내가 지옥에 간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면 여러분은 무엇이라…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내가 받는 고통에도 목적이 있을까?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04

이 질문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는 우리가 다루고 있는 것이 도자기 같이 가장 섬세하고 깨지기 쉬운 인간의 마음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꿈의 상실일 수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일 수도 있고 왜 일어났는지 명확히 알 수 없는 재정적 파탄일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전성기가 치명적인 질병으로 쓰러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소중한 도자기 같습니다. 그것은 연약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분명히 근본적으로 부드러운 마음과 누군가의 옆에서 동행하는 헌신 그리고 그것을 ‘문제 해결 방안을 생각해 내겠다’는 식으로 보지 않는 …

샨다 앤더슨_신체 이미지와 싸우는 실천적인 방법은?
[Q&A] 작성자 by Shanda Anderson 작성일 2024-03-31

신체 이미지에 대한 이 엄청난 투쟁에 대해 질문을 한 분에게 성경의 모든 놀라운 진리와 함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인간이고 망가진 세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겁니다. 때로는 이 엄청난 투쟁의 언어가 매우 소모적이거나 산만하게 하거나 낙담하게 하거나 무거운 짐일 겁니다. 그래서 저는 실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첫째, 죄는 부패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창조와 회복과 재활을 하게 하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듣는 이야기에는 아마도 거짓이거나 거짓…

야고보서: 신앙생활의 모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29

야고보서는 십자가를 언급하지도 부활을 언급하지도 않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은 단 두 차례만 나옵니다. 제가 야고보서에 붙일 부제목은 “신앙생활의 모습”입니다. 야고보가 의도하는 것은 참 신앙은 우리의 삶에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야고보서의 108절 가운데 대부분 구절에 약 60개의 명령이 있습니다. 이것은 야고보서 전체의 거의 4분의 3에 해당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따라서 이것은 아주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복음을 위협하고 있는 부분이, 복음에 대한 믿음이 단지 뇌로 이해하는 것만이 아니라 실제 마음의 움직임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

존 파이퍼_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보노의 변증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18

C S 루이스와 같은 아일랜드인인 폴 데이비드 휴스턴(Paul David Houston)은 보노(Bono)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 별명은 Bonavox(좋은 목소리)에서 유래했으며 그가 십대부터 좋은 목소리를 가져서 그렇게 붙여진 겁니다. 그는 유명한 록 밴드 U2(유투)의 리더이며 멤버 중 가장 유명할 겁니다. 그는 C S 루이스의 글을 읽었습니다. 그가 그렇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도 들어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2004년 마드리드 폭탄 테러가 발생한 며칠 뒤에, 그로 인해 너무나 많은 사람들…

두 번째 질문은 이렇습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가치가 어떻게 신체 이미지에 대한 엄청난 투쟁을 해 나가고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나요?’ 저는 우선적으로 일상의 투쟁에 연민과 공감을 표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누구인지를 기억하고 그리스도의 탁월성을 주장하고 선포하며 그분의 빛이 어둠 속에 비치게 하기 위해 투쟁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한번 존중하고 싶은 것은 망가진 세상에서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것이 어려운 도전이라는 겁니다. 또한 사회적 피드백을 통해 우리가 이미 알게 된 메시지는 압박의 무게로…

그러므로 이 질문을 보내신 분은 아마도 이런 투쟁을 할 때 어떤 격려를 얻을 수 있을지 묻는 것인데요. 제가 모든 내담자에게 말하며 저 자신도 늘 기억하려고 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삶은 긴장감이 있다는 겁니다. 우리는 불편함을 제거하지 못합니다. 그 긴장감과 불편함과 불안감을 신앙으로 걸어 나가는 겁니다. 믿음과 자유를 더 이상 투쟁이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저는 그분들을 격려하며 예수님과 함께 그 투쟁을 할 수 있는 은혜가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 모두가 잘 투쟁하는 법을 배우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