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어둠'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빛이 없는 바깥 어두운 곳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16

이 빛이 비추면 세상이 평탄해질 뿐만 아니라 조만간 모든 어둠이 세상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모든 어둠의 일이 세상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모든 어둠의 자식들이 세상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지옥을 바깥 어두움이라고 한 겁니다. 우주와 세상에는 어둠이 없어질 것입니다. 지옥은 하나님이 만드신 창조 세계의 완전히 바깥 쪽에 있습니다. 다만 그것이 독특한 장소에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말입니다. 그것은 어둡습니다. 완전히 어둡습니다. 빛이 없는 불에 대해 기분 나빠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는 그것은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존 파이퍼_그 빛이 세상에 가득할 때까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09

예수님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이 구속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여러분의 구원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것입니다. 산과 계곡과 바다와 강과 나무와 동물과 사람들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예수님을 여러분의 빛으로 삼으면 여러분의 삶은 완전히 바뀔 겁니다. 모든 것이 다르게 보일 겁니다. 고린도후서 5장에서 바울이 말했습니다.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17절) 예전엔 사람들을 육신을 따라 알았으나 이제 모든 사람을 새로운 빛으로 보게 됩니다. 모든 것을 새로운…

정갑신 목사_이렇게 하면 밤에도 낮이다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11-14

여러분 우리를 너무 자주 사로잡는 것들이 있잖아요. 실망, 좌절, 불안, 의심 등 모든 감정들의 얼굴은 똑같이 어둡습니다. 그래서 우리 모두에게는 항상 빛이 필요한 거에요. 현장에서 간음하다 잡힌 여인 사건에서 예수님은 누구든지 죄 없는 자가 먼저 쳐라 그러셨어요. 누구든지 먼저 돌 던지는 자는 자기가 더 의롭다는 것을 과시하는 자가 되는 거죠. 그러니까 먼저 돌 던지기가 어려웠겠죠. 결국 어두움을 몰고 왔던 모든 자들이 돌아가고 그 자리에 빛이 스며들었어요. 복음의 은혜를 입은 그 여인은 예수님이 믿어지는 그 순간 자기가 어둠에서…

[글렌 스크리브너의 해설] 만일 목숨까지도 희생해야 한다면 당신은 거기 가겠습니까? 그것이 이 크리스마스 영상에서 우리가 묻고자 하는 겁니다. 이 영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해가 걸렸습니다. ‘그 위대한 오심’이라는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시를 처음 만난 순간부터 저는 이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 위대한 오심’은 웨일즈 시인 R.S. 토마스가 쓴 시입니다. 이 시는 말씀으로 시작됩니다. 하나님이 그분의 손에 지구 모양의 작은 볼을 들고 ‘보아라’고 말씀하시자 아들은 들여다 봅니다. 그 다음 우리가 이 시에서 보는 것은 어둠…

물 속을 들여다 보자 무질서한 세계에서 외치는 소리 들리네 불타오르듯 그을린 곳 최후의 저항을 하는 멸망하는 나라들 (저를 보내 주세요) 금 간 타워는 부서지고 수문이 열리면 어둠이 깔리고 (저를 보내 주세요) 강이 휘감고 뱀이 몰락시키는데 그 물살 피할 길 없네 벌거벗고 축 늘어진 나무로 어둠이 스멀스멀 기어오른다 십자가 형상의 나무 보혈을 부르네 저를 보내 주세요 저를 보내 주세요 저를 보내 주세요 저를 거기로 보내 주세요 요일 4:14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

돈 카슨_성경은 읽고 또 읽어야 할 책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11-30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요한복음 서두에서 언급되는 ‘빛’의 의미를 독자의 관점에서 조명하며 성경을 반복해서 읽는 일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