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베소서'에 대한 총 1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에베소서: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9

우리는 평생을 두고 이 하나님의 사랑을 배울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하도록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와 너비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에베소서는 사모한다는 말로는 부족합니다. 에베소서는 복음으로 가득합니다. 제 말은 에베소서는 복음의 불로 가득해서 성경을 녹이며 태우고도 남습니다. 정말 놀라운 말씀입니다.에베소서는 두 부분으로 명확히 나뉩니다. 제가 에베소서에 붙인 부제목은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입니다. 에베소서의 첫 세 장은 복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너무 영광스럽습니다. 모든 구절이 복음의 메시지를 설명하는 것으로 가득합니다. 주…

돈 카슨_탐욕이 나의 신을 만들고 있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3-28

탐욕은 우상 숭배입니다. 여러분이 가장 원하는 대상이 여러분의 신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가장 열렬히 추구하는 대상이 여러분의 신이기 때문입니다. 우상 숭배라고 해서 돌이나 진흙이나 도기로 만든 조각상이 꼭 필요한 게 아니에요. 거대한 신의 형상을 만들 필요도 없고요. 바위산에 새겨서 말이에요. 어떤 대상이든 우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대상이 하나님을 보여준다고 여기면요. 그래서 나로 하여금 세상 속에서 자기 정체성을 하나님 말고 다른 대상을 통해 찾게 만들면요. 따라서 탐욕은 그 자체로 우리의 신을 결정하는 거죠. 하지만 그리…

돈 카슨_당신의 성화도 십자가를 통해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3-07

바울은 새로운 인류에 관해 말하는데 이는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행하신 일로 이루어져 믿음을 통해 은혜로 모든 걸 받아서 화평을 이루고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을 따라 선한 일을 행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한 성령을 통해 아버지께 나아가는 사람들이죠. 에베소서 후반부로 건너뛸게요. 여러가지 방식으로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보죠. 4장 17절로 가겠습니다. 바울이 신학적 설명을 한 후에 이어지는데 이 본문을 좀 빠르게 살펴보죠. "그러므로 내가 이것을 말하며 주 안에서 증언하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이방인이 그 마음의 허망한…

돈 카슨_성령이 우리 가운데 하시는 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2-28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또 오셔서 먼 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시고"(엡 2:17-18) 이방인을 말하는 거죠. "가까운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 유대인을 말합니다. "아는 그로 말미암아 우리 둘이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성령에 관한 주제를 벌써부터 다를 수 있었을 텐데요.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에…

돈 카슨_십자가에서 화평을 이루게 된 인류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2-21

이제는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심이라"(엡 2:15) 하나님 백성의 새로운 입지가 마련되었어요. 유대인과 이방인으로 구성되었죠. 모든 방언과 족속과 백성과 나라에서 모였습니다. 이 새로운 인류가 화평을 이룹니다.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엡 2:16) 그러니까 단지 서로 간에 화목해서 화평을 이룰 뿐 아니라 하나님과 화목하여 화평을 이룸으로써 우리에 대한 진노가 거두어지는 거죠. 이 모든 게 십…

돈 카슨_새로운 인류가 출현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2-14

에베소서 2장입니다. 바울은 우리가 법적으로 사면되는 데만 관심을 두는 게 아닙니다. 물론 죄책이 반드시 다뤄져야 하고 하나님이 진노하실 수밖에 없는 문제도 해결되어 그 진노가 가라앉고 속죄도 이뤄져야 하지만 그런다 해도 우리 자신은 실제로 보면 죄인으로 남아있죠. 우리에게 필요한 게 몇 가지가 있는데 일단 하나님과 화목해야 하고요. 우리 자신도 변화되어야 합니다. 거듭남을 통해 변화의 기미를 조금은 확인하지 않았습니까? 그 똑같은 요점을 바울이 좀 달리 표현하는 거죠. 반드시 변화가 나타나야 한다고요. 이러한 변화 곧 새로운 피…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하신 일로 여러분이 얼마나 용서받았는지 알게 되었다면 타인에 대한 반감을 키우는 일이 어떻게 가능하겠습니까? 여러분을 위해 장래에 쌓아두신 게 뭔지 알고 그 상속을 보증하시는 성령을 통해 일부를 이미 받게 되었다면 여러분의 도덕적 결단을 강화하고 새 하늘과 새 땅의 전망을 여시는 성령 말이에요. 세상의 한시적이고 고통스러운 일에 어떻게 사로잡힐 수 있겠습니까? 결국 다 사라질 텐데요. 여러분은 영원한 나라에서 전능하신 하나님과 함께 있을 텐데요. 모든 게 바뀌죠. 교회나 좀 더 넓은 세상에서 도덕적 이탈이 일어날…

팀 켈러_당신의 자식을 제물로 바치지 마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12-19

2009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사도행전 19장에서 등장하는 아르테미스(아데미) 신전과 에베소의 상업 구조를 현대 사회에 적용하며 오늘날도 어떻게 자녀를 제물로 바치는 우상숭배가 일어나는지 설명합니다.

한글판 에베소서 개요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07-02

에베소서에서 바울은 복음이 어떻게 예수님과 서로에 대한 헌신으로 하나 된 다민족 공동체들을 만들어 내야 하는지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