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유다'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오바댜: 구원은 여호와께 있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15

오바댜는 여러 시대를 가리키며 내려오는데요. 아브라함 때부터 예수님 때까지 그리고 여러분과 저의 때까지 내려옵니다. 오바댜서는 에돔에 내린 신탁입니다. 혹시 신탁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신탁이란 신으로부터 전달받은 예언을 말합니다. 에돔은 유다의 이웃나라로 유다에 적대적이었습니다. 에돔 사람들은 에서의 후손이었고 이것은 구약 전체 역사에 초점을 맞추게 합니다. 따라서 오바댜에 붙여 본 부제목은 “구원은 여호와께 있다” 입니다.오바댜를 읽어 나가면 에돔에 대한 죄를 묻고 있는 것을 보게 되며 이런 생각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폴 목…

역대(상하): 이스라엘의 패망과 하나님의 주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2

역대상을 펴자마자 보게 되는 것은 길고 긴 족보입니다.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족보지요. 이 족보가 왜 거기 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두 지파의 족보를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레위 지파와 유다 지파입니다. 레위 지파는 제사장이며 유다 지파는 왕족입니다. 왜 이 두 지파가 강조되었을까요? 하나님은 다시금 우리에게 성경의 이야기를 상기시켜 주시는 것입니다.성경은 한 제사장의 전기이며 한 왕의 전기인데 이 둘은 같은 사람입니다. 바로 제사장이요 왕이신 예수님입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중재자이시죠. 이분은 제사를 드릴 뿐만 아…

한글판 유다서 개요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10-10

유다는 그의 형제인 예수님에 관한 말씀을 왜곡해 성도들을 미혹하는 거짓 교사들을 대적합니다.

Q31 참된 믿음으로 우리는 무엇을 믿습니까? A31 복음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모든 것을 믿습니다. 사도 신경은 우리가 믿는 것을 이렇게 표현합니다."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산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