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화목'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길성운 목사 - 관계의 기적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04-30

오늘 관계의 기적은 어떻게 올까요? 그것은 진실하게 회개해야 돼요. 회개의 기회를 만들어야 되고 그런 기회가 왔을 때 진실하게 회개하라. 그때 하나님은 기적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믿는 사람이기 때문에 무조건 용서해야 돼. 네가 먼저 용서해 그래야만 될까요? 일흔 번씩 7번이라도 용서하라 그랬으니까. 너 용서해! 그럼 우리는 계속 당하고 맨날 용서만 해야 될까요? 성경은 그것을 말해 말하지 않습니다. 용서는 아무 때나 하는 게 아니라, 가해자의 진심 어린 사과가 있을 때 용서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5장에 그러므로, 예물…

돈 카슨_십자가에서 화평을 이루게 된 인류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2-21

이제는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심이라"(엡 2:15) 하나님 백성의 새로운 입지가 마련되었어요. 유대인과 이방인으로 구성되었죠. 모든 방언과 족속과 백성과 나라에서 모였습니다. 이 새로운 인류가 화평을 이룹니다.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엡 2:16) 그러니까 단지 서로 간에 화목해서 화평을 이룰 뿐 아니라 하나님과 화목하여 화평을 이룸으로써 우리에 대한 진노가 거두어지는 거죠. 이 모든 게 십…

돈 카슨_믿는 행위가 아닌 믿는 대상을 중시하자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1-17

성경은 이렇게 말하지 않아요. 그냥 믿기만 하라고요. 사실인지는 중요하지 않으니까 그냥 믿으라고요. 진심으로 믿기만 하면 된다고요. 사실 바울은 더 나아가 이렇게 말하죠. 예수님의 부활이 사실이 아닌데 믿는다면 너희는 모든 사람 중에서 가장 불쌍하다고요. 비웃음거리밖에 안 된다는 거죠. 말도 안되는 믿음이라는 거예요. 그리스도가 부활하지 않으셨다고 여러분이 확신하는 한 저는 여러분한테 억지로 믿으라고 강요하는 사람밖에 안 돼요. 그런 건 믿음이 아닙니다. 믿기는 고사하고 속이 쓰리겠죠. 그러므로 바울이 로마서 3장에서 믿음을 강조할…

돈 카슨_화목하려면 속죄해야만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1-15

여기서 듣게 되는데요. 하나님의 의로 인해서 우리가 의롭다고 선언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거예요. 바로 속량을 통해서요. 우리를 다시 사신 거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자유해졌습니다. 그분을 통해 우리가 속량을 얻은 겁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죠? 로마서 3장 25절입니다. "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그의 피로 인한 대속제물로 주셨으니" ESV는 이렇게 잘 표현하죠.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을 주셨으니" 무슨 말입니까? 잠시 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