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구속사'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아모스: 자비를 낳는 자비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08

우리는 서로에게 이것을 가르치고 설교하고 격려해야 합니다. 불편한 은혜의 신학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종종 불편한 모습으로 오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구약 성경을 어려워하며 구약에서 사실 배울 것이 없다고 생각하시죠. 하지만 구약 성경에는 놀라운 복음의 주제가 흐르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누구신지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 구속사를 위한 하나님의 열심과 하나님의 백성을 향한 열심을 보게 됩니다. 우리는 구약 성경에 나타난 우리 자신의 모습을 보며 숨을 쉬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됩니다.너무나 훌륭하지요. 그러…

죄성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0-07

속박의 또 다른 겹을 설명하죠. 죄성에 묶여 있는 속박입니다. 바울이 이 문제를 이야기하죠. 로마서 6장 14-15절에서 분명히 말합니다. 너희가 더 이상 율법 아래 있지 않다고 하면서도 죄를 짓지 말라고 하죠.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율법 아래 있지 않으면서, 다시 말해 객관적으로 죄책이 제거되어 객관적으로 율법의 형벌로부터 자유해져도 죄에게 종노릇하는 일이 여전히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죄에 종노릇하지 말라고 합니다. 왜요? WGT 쉐드(Shedd)가 있는데 이름에 D가 두 개입니다. 그리 알려지진…

율법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23

우리는 이 사실을 성경 전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수님의 구속을 말하자면, 그러니까 하나님의 구속 사역이란 우리를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인데 거기에도 여러 겹이 있습니다. 빨리 네 가지만 살펴보죠. 첫 번째로 바울에 의하면 기독교가 말하는 구원은 객관적으로 율법에서 벗어난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우리는 객관적으로 율법에 속박되어 있었는데 그래서 죄책과 정죄 아래 있었는데 예수님을 통해 벗어나게 된 겁니다. 정죄 아래 있다는 게 무슨 말이냐면, 우리가 범죄했을 뿐 아니라 마음과 목숨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지도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