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탕자'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탕자 비유 속 아들 같은 방탕한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5-06

요나서는 아주 특이합니다. 마치 구약 성경 버전 탕자 비유 같습니다. 탕자 비유는 아버지를 떠난 작은 아들에 관한 비유죠. 그는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하고 떠나서 창녀와 살며 아버지께 불순종합니다. 그런데 큰 아들이 있는데 그는 집에 머물러 있으며 아버지께 순종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결국 그 또한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합니다. 이 비유엔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하는 두 가지 방식이 나옵니다. 하나는 불순종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순종하지만 ‘이제 아버지는 내게 빚을 졌다’고 생각하는 방식이죠. 탕자의 방식과 바리새인의 방식이죠. …

정갑신 목사_어디 다른 형 다른 동생 없어요?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3-01-31

아마 동생은 어릴 때부터 원하는 건 하고야 마는 그런 친구였을 거예요. 근데 반대로 형은 사람 눈치 보느라고 하고 싶은 대로 제대로 못했을 거예요. 동생은 자기 욕심에 충실했던 거고. 형은 자기 체면에 충실했던 거예요. 동생의 욕심이 열정으로 바뀌어야 한다면, 형의 눈치는 배려로 바뀌어야 됩니다. 그래서 나를 지키기 위해서 너의 눈을 살피는 게 눈치라면 배려는 뭐예요? 너를 위해서 너의 형편을 살피는 거죠. 형의 입장에서 볼 때 동생이 아버지에게 유산을 달라고 떼를 쓰는 모습은 너무나 무례한 행동이었을텐데 형이 말렸다는 내용이 전혀…

누가복음 9~19장: 탕자의 비유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11-14

누가복음 시리즈 세 번째 편에서는 이 책의 중심부를 살펴봅니다. 예수님은 예루살렘을 향한 긴 여정 동안 가난한 자를 위한 기쁜 소식을 계속 선포하시고, 이에 이스라엘 종교 지도자들과의 갈등은 증폭됩니다. 이러한 갈등을 배경으로 예수님은 유명한 탕자의 비유를 들려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