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태도'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민자를 대하는 성경적인 태도는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8-12

[질문] 저는 한국에서 왔습니다. 저는 외국인으로서 좀 궁금한 게 있는데요. 미국 복음주의자들은 도널드 트럼프의 이민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답변] 감사합니다. 누군가는 질문할 이슈지만 미국인들은 당신만큼 용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글쎄요. 저는 이 이슈가 미국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현상은 서양 세계에서 일고 있는 이런 움직임의 일부분 일뿐입니다. 트럼프 한 명만 있는 건 아닙니다. 그는 유럽을 포함한 그런 입장에 있는 많은 지도자들 중의 한 명입니다. 그들은 ‘우리 나라는 이민자들이 너무 많…

마지못해 순종하고 불평하는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5-20

나중에 그가 니느웨로 갔을 때 이렇게 말합니다. 흥미롭게도 어쨌든 이것이 그의 복음 제시입니다. “사십 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 간결하고 관심을 끕니다. 그리고 매우 ‘실천적’이죠? 아닙니다 아니죠. 그는 ‘실제로 너희가 회개하고 죄 용서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이것이다’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주석가는 요나가 그들에게 어떻게 회개해야 하는 지 말했을 거라고 하지만 본문 말씀에 그가 한 말은 “사십 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가 다입니다. 그는 더 구체적으로 말했어야 했습니다. 본문은 그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성…

팀 켈러_칭의는 가난한 자들의 태도를 바꾼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7-02

부유한 그리스도인, 성공한 그리스도인, 괜찮은 생활을 하고 일이 잘 풀리는 그리스도인은 뭐를 깊이 생각해야 하냐면 자신의 죄악된 상태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자격이 없는가예요. 왜냐면 세상에 나가면 뭔가 요구만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런 생각은 자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죠. 실상을 깨닫게 하니까요. 가난한 그리스도인에게는 너희의 높은 지위를 생각하라고 합니다. 너희가 받아들여진 사실을 왕의 자녀가 되었다는 사실을 생각하라고 합니다. 왜 그런 생각을 해야 하냐면 세상에 나가면 그런 자리에 있지 않거든요. 이처럼 세상은 사회적 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