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믿음을 추구하는 프로테스탄트의 외침

종교개혁의 5가지 원리

저자명 Jason K. Allen, Jared C. Wilson, Jason G. Duesing, Matthew Barrett, Owen Strachan

페이지 정보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작성일 2019-09-26

본문

교회를 살리고 바로 서게 하는 기독교의 진리! 건강한 신앙생활의 교리적 토대!


오직 성경(Sola Scriptura), 오직 은혜(Sola Gratia), 오직 믿음(Sola Fide), 오직 그리스도(Solus Christus), 오직 하나님께 영광(Soli Deo Gloria)


종교개혁자들은 5가지 ‘오직’ 교리를 외치며 선한 싸움을 싸웠고, 참된 믿음을 널리 선포했다. 그 안에 교회를 바로 세우는 기독교의 진리와 복음의 정수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종교개혁 50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이 진리는 성도들의 신앙과 삶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이것을 기독교의 본질적인 원리로 간주하고 신앙생활의 중요한 이정표로 삼을 때, 우리 또한 믿음의 선배들처럼 세상을 향해 은혜의 복음을 외칠 수 있고, 더욱 충만하고 풍성한 신앙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본서는 개신교와 로마 가톨릭교회룰 구별하는 신학적 특징이자 건강한 교회와 신앙생활의 교리적 토대인 종교개혁의 5가지 원리를 소개한다. 5명의 신학자가 각각의 주제를 간결하고 명쾌하게 설명하여 독자들이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새롭게 깨닫고, 영적 생활에 큰 활력을 얻도록 돕는다. 이 원리들을 기억할 때 우리는 이미 개혁되었고, 끊임없이 개혁되는 교회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종교개혁의 5가지 원리를 받아들이는 것은 곧 복음을 받아들이는 것이고, 복음을 말하는 것이며, 복음의 능력으로 사는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