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함께 읽는 천로역정

저자명 하정완

페이지 정보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작성일 2020-11-05

본문

『천로역정』이 전하는 복음의 진리를 성경을 통해 바르게 이해하도록 돕는 영적 안내서!


기독교 최고의 고전 『천로역정』을 성경 말씀으로 깊이 있게 해석하다!


존 번연의 『천로역정』을 소개할 때 가장 많이 붙는 대표적인 수식어는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힌 기독교 고전’이다. 1678년에 출간된 이 책이 300년이 넘도록 성경 다음으로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이유는 무엇일까?


『천로역정』은 장차 멸망할 이 세상을 떠나 하나님 나라(천성)를 향해 나아가는 한 순례자의 여정을 묘사한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한 신앙 소설이 아니다. 조금만 유심히 읽어 보면 이 책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성경을 인용한다. 성경이 『천로역정』의 중심이다. 성경으로 『천로역정』을 쓴 까닭에 이 책을 읽으면 성경 말씀이 보이고 복음이 쉽게 이해된다. 그래서 그토록 많은 사람이 읽고 감명을 받은 것이다.

따라서 본서의 저자가 집중했던 것은 존 번연이 직접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풍부하게 인용된 성경 말씀을 끄집어내어 해석하는 것이었다. 『천로역정』이 전하는 복음의 진리와 성경의 중요한 교리를 성경을 통해 바르게 이해하도록 돕고자 본서를 저술했다. 원작의 핵심 이야기와 함께 그것이 지닌 성경적 메시지를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어, 원작을 이미 읽은 이들에게는 구원의 은혜를 더욱 명확히 하는 기회가, 아직 원작을 접하지 않은 이들에게는 이 위대한 고전의 가치와 복음의 교리를 먼저 쉽게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