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Q&A

레베카 맥클러플린_문제의 근원은 기독교인가?

Is Christianity the Source of The World Problems?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Rebecca McLaughlin /  작성일 2022-12-11

본문

우리와 완전히 다른 전혀 만날 이유가 없는 지구 반대편에 사는 우리 조상과는 완전히 다른 조상을 둔 이들에게 말입니다. 홀랜드가 그의 진정한 도덕적 신념이 기독교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을 깨닫자 그가 그것을 인지하고 있든지 그렇지 않든지 그것은 도덕적 절대성에 대해 그가 가졌던 생각을 바꾸게 했습니다. 실제로 그가 발견한 것은 우리가 기독교의 지난 2천년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그리스도인들이 놀라울 만한 선행을 했다는 걸 알 것입니다. 그것이 병원을 세우는 것이든 여성의 권리를 위해 일한 것이든 유아를 기본 물품이 아니라 인간으로 가치 있게 보는 세계를 만들었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는 우리가 역사적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도덕적 틀 조차도 기독교에서 온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기독교 역사를 되돌아보면서 그리고 오늘날 교회에서 우리 주변을 둘러볼 때 그리고 우리가 우리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볼 때 그리스도인들이 많은 죄를 지으며 살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겁니다.  

스피커 Rebecca McLaughlin

레베카 맥클러플린은 런던 Oak Hill Seminary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Cambridg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PhD)를 받았다. TGC 정기 기고자이며, 대표 저서로 ‘기독교가 직면한 12가지 질문’(Confronting Christianity, 죠이북스 역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