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최성은 목사 - 어디에 접속해 있습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최성은 /  교회이름 지구촌교회 /  작성일 2023-04-11

본문

사람을 만나는 시간보다 훨씬 더 현대인들은 인터넷 접속을 많이 합니다. 이게 아무리 채우고 채우려고 해도 채워지지 않는 부분이거든요. 요즘은 내가 어디를 접속하느냐에 따라서 내 인생이 달라지죠 핸드폰이 몸의 일부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온갖 쓰레기와 같은 이 정보를 날마다 접속을 하고 또 나의 눈을 즐겁게 해 주는 것에 도취돼 있고 내 의지와 욕심대로 보고 싶은 대로 먹고 싶은 대로 듣고 싶은 대로 접속을 하지만 끝은 어떻습니까? 항상 허망합니다. 이게 아무리 채우고 채우려고 해도 이 채워지지 않는 부분이거든요. 그니까 현대병은 사실은 이야기하자면 허무라는 병에 접속되어 있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 가운데에서 지금 가장 힘든 밤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면 답은 어떤 다른 것이 아닌 먼저 하나님을 만나셔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무릎 꿇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상의 소리를 잠시 적고 하나님과 접속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문제의 해결책입니다. 우리는 신앙적으로 질문하고 점검해야 합니다. 내가 지금 어디에 접속되고 있는가? 

스피커 최성은

최성은 목사(PhD, 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는 지구촌교회 담임목사이며, 지구촌미니스트리네트워크(GMN) 대표 및 (사)지구촌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로 섬기고 있다. 한국교회의 복음화 운동과 복음 생태계 마련을 위해 한국로잔위원회와 TGC코리아ㆍCTC코리아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인 '뉴노멀 시대의 그리스도인'을 비롯하여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