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팀 켈러의 현재 건강 상태

콜린 한센, 팀 켈러를 말하다

Keller’s Formation Behind the Book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Collin Hansen /  작성일 2023-04-07

본문

3. 팀 켈러의 현재 건강 상태


[짐 데이비스] 대부분의 청취자들이 팀의 현재 건강 문제를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건강 면에서 어떻게 하고 있는지 최근의 상황을 말씀해 주실 수 있습니까?


[콜린 한센] 네, 물론이죠. 2020년에 이 프로젝트와 함께 찾아온 긴박감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그 해에 팀이 70세가 되기도 했고 또한 팬데믹으로 세상이 멈추었으며 팀이 췌장암 진단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췌장암 초기라는 것을 알았지만, 췌장암은 여전히 췌장암이며 사망률은 100%이죠. 하지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놀랍게도 팀은 시간을 내는 데 제약이 있었고, 그 중간에 한 번 건강상 엄청난 위협을 겪었지만, 그 외에는 치료가 매우 효과적이었는지, 제 말은 췌장암인데 어떻게 그렇게 긍정적일 수 있는지 모르겠다는 겁니다.  그는 몇 가지 실험적인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그것이 효과가 있기를 바라며 비슷한 상황에 직면한 사람들도 나중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치료법이기를 바랍니다. 


많은 이들이 그를 위해 기도해 주었고 주님의 은혜로 정말 좋은 의료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모든 것을 복잡하게 만드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말입니다. 생각해 보면, 췌장암과 같은 심각한 병에 걸렸지만, 세상이 이 놀라운 일을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거잖아요. 충격적인 팬데믹 상황에서도요. 그래서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주님께서 계속해서 팀에게 많은 연 수를 공급해 주시기를 소망하며, 감사하게도 지금은 그것이 현실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우리가 그의 췌장암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보다는 말입니다.


[데이비스] 오, 그것에 대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스피커 Collin Hansen

콜린 핸슨은 TGC의 편집장으로 Northwestern University에서 저널리즘과 역사를 전공했고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MDiv)를 졸업했다. 현재 Beeson Divinity School에서 자문 위원으로 섬기고 있다. 대표 저서로 Young, Restless, Reformed: A Journalist’s Journey With the New Calvinists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