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Q&A

앤드류 딜리_불안과 우울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요?

성경적 상담 시리즈

How Do I Overcome Anxiety and Depression?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Andrew Dealy /  작성일 2023-04-02

본문

분명 불안과 우울의 감정은 참으로 다루기 힘든 감정입니다. 우선 우리가 알기 원하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은 당신이 어떤 상태이든지 당신을 사랑하며 하나님은 당신의 고통을 아시고 고통 중에 있는 당신을 공감하신다는 겁니다. 당신의 상처를 인식하며 그것을 친밀하게 알고 계신다는 겁니다. 긍휼히 여기시는 대제사장이 어려움 중에 있는 당신과 함께 하신다는 겁니다. 하지만 질문의 내용을 보면 죄책감을 느낄 때, 내가 어떻게 하느냐는 겁니다. 죄책감은 보통 우리가 뭔가를 잘못했을 때 해당하는 단어입니다. 우리가 어떤 잘못을 했다는 의미입니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이 있는데요. 모든 사람들, 모든 신학자들이 이것에 동의하는 건 아닙니다만 제가 말씀드리려는 것은 아마도 불안과 우울이 실제로 뭔가 잘못된 것이 아니고 뭔가 잘못을 하고 있어서가 아니라는 겁니다. 오히려 불행하게도 부서지고 타락한 세상에서 살고 있기에 겪는 당연한 현실입니다.  

스피커 Andrew Dealy

앤드류 딜리는 오스틴스톤 상담센터(Austin Stone Counseling Center)의 이사장이며 Austin Stone Community Church 의 영혼돌봄부터 책임자로 섬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