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존 파이퍼_팀 켈러가 남긴 마지막 당부

Tim Keller’s Last Email to John Piper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ohn Piper /  작성일 2023-05-22

본문

기리며: 팀 켈러(1950-2023)

팀 켈러와 제가 이메일을 통해 최근까지 주고받은 내용에 의하면, 그가 저를 통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젊은 목회자들에게, 나아가 요즘의 모든 젊은 신앙인들에게 말입니다.


우리는 누가복음 10장 20절 말씀으로 함께 큰 은혜를 나누었는데요. 그것은 예수님께서 사역을 마치고 돌아온 칠십 인의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귀신들이 그들에게 항복하는 걸 보고 기뻐하는 그들에게 말씀하신 겁니다.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말입니다.


팀이 저에게 상기시켜 준 것은,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님이 이 말씀에 가장 위로를 받았다는 건데요. 그가 죽음의 문턱에서, 그 어떤 말씀보다도 말입니다. ‘나의 이름이 하늘에 기록되었다’면서요.


그래서 팀이 저를 통해 하고 싶은 말은 바로 이런 거였다고 생각됩니다. 


‘온 마음을 다하여 성경 주해를 하십시오. 온 마음을 다하여 문화 해석을 하십시오. 온 마음을 다하여 말씀을 가르치고 전하십시오. 온 마음을 다해 교회를 사랑하고 성도들을 양육하십시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그 무엇보다도 여러분이 성공적인 것보다 구원받으신 것으로 더 크게 기뻐하십시오. 그분 안에서 더 큰 기쁨을 누리십시오. 구세주를 섬기는 것보다 말입니다.'


이것이 팀 켈러 목사님이 저를 통해 여러분에게 당부하는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피커 John Piper

존 파이퍼는 desiringGod.org의 창립자이며, Bethlehem College & Seminary의 총장으로 33년 동안 미네소타에 위치한 Bethlehem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로 섬겼다. 대표작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라’가 있으며, 최근 저술한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외에 5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